Login

지금 투자해야 할까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0-00 00:00









제임스에게 물어 보세요

<문답으로 알아 보는 투자상식>





지금 투자해야 할까요?




문:회사를 막 창립했고 은행구좌에는 상당한 액수의 돈이 있습니다. 최근 나스닥 시장이 저조하고 당분간 우리회사는 이 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제 생각에 지금 이 돈을 나스닥에 투자하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답:제 직감적인 대답은 'No'입니다. 여기서 당신이 꼭 생각하셔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가정으로서 사업이 막 시작단계이므로 향후 6개월에서 1년 사이까지는 사업에 들어가는 비용이 전혀 없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들어가는 비용은 당신의 현 은행구좌에서 나가겠지요. 또한 주주들간의 협의서와 당신의 재정 계약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보통 대 투자가들은 각각의 계약서를 가지고 있고 이 계약서에는 그들의 허가없이는 어떠한 비즈니스도 할 수 없다는 조항이 적혀있기도 합니다. 특히나 가까운 장래의 투자액에는 이러한 현실적인 단서가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윤리적인 문제입니다. 당신회사의 투자가들은 대부분이 회사를 시작하는데 드는 비용으로서 투자했지, 어떠한 뮤추얼펀드나 주식에 투자한 것이 아닙니다. 제 생각에 만일 당신의 투자가들이 뮤추얼 펀드나 주식등에 투자하기를 원했다면 진작에 거기에 투자했지, 굳이 당신의 회사에 투자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군요.

마지막으로 캐나다 세법에 의하면 10%이상의 자산이 비운영자산(회사 사무실 이외의 부동산, 주식이나 뮤추얼펀드, 그 밖의 사업과 무관한 투자)등에 사용되고 있다면 그 회사전체는 국세청에 의해 투자회사로 규정되어집니다.

이는 다시말해 당회사에 적용되는 세율은 일반 기업에 적용되는 28%가 아닌 50%의 세율이 적용된다는 뜻이 됩니다. 따라서 특히 막 창립한 회사로서는 이러한 투자가 대단히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당신 스스로 결정을 내리기 전에 회계사나 당신의 투자전문가들과 신중하게 상담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행운을 빕니다.





제임스- James Burron

Financial Consultant

Equinox Financial Group

BBA, CIM, FCSI.





▶문의: 687-7773 ext.272 or 808-1961(한국어) / Fax 687-7763/

E-mail : BaDah@hotmail.com(한국어)

www.justaskjames.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