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투자전망과 기대수익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0-00 00:00










제임스에게 물어 보세요

<문답으로 알아 보는 투자상식>





투자전망과 기대수익




문:지난해 제 투자 성과는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 어떤 것은 올라가고 어떤 것은 내려가는 바람에 특별한 손해도 이득도 본 것이 없었습니다. 올해도 투자를 해야할는지.. 별로 돈을 벌 것 같지는 않은데요.



답:투자에 있어서 예측과 전망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은행에 가서 GIC를 사시면 확실히 연 6%라는 보장된 수익을 얻을 수 있으시겠지만 만일 주식이나 그 외 뮤추얼 펀드등에 투자하신다면 해당년도에 어느정도의 수익을 얻게될런지 보장이란 있을 수 없죠. 어떤 년도에는 25%나 떨어졌다가 그 다음해에는 100%가 훌쩍 오르다가 또 그 다음해에는 다시 10% 떨어지는등... 문제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투자하고 수익이 좋지 않았던 해를 담대한 마음으로 넘길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만족하지 못하셨다고 해서 당장 모든 것을 취소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봅니다. 대개 투자로부터의 수익은 7년 이상의 수익을 평균적으로 분석해서 결론을 짓게 됩니다. 물론 지난해 결과를 완전히 무시하시라는 얘기는 아닙니다만 일반적으로 당해 수익이 저조했다면 그 다음해는 나아져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보통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군요. 예를들어 템플턴의 경우 한해 6~16% 하락했다가 그 다음해에는 10~25%상승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제 충고라면 우선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만일 인내심을 갖기가 정 힘드시다면 투자의 목적을 다시한번 고려하시고 다른 투자방법을 찾도록 하셔야 합니다. 단기간에 수익을 얻기를 원하시는지, 아니면 7년에서 10년 이상 장기간에 걸친 투자수익을 기대하시는지 결정하시고 투자상담가와 함께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들어 테크놀러지 펀드에 투자하고 계시는데 이는 투자가격이 비교적 적당하고 수익도 어느정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제임스- James Burron

Financial Consultant

Equinox Financial Group

BBA, CIM, FCSI.





▶문의: 687-7773 ext.272 or 808-1961(한국어) / Fax 687-7763/

E-mail : BaDah@hotmail.com(한국어)

www.justaskjames.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