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재외동포재단 ‘한글학교 교육자 초청 연수 모집’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3-21 16:02

재외동포재단이 2017 한글학교 교사 및 교장 초청연수 참가자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글학교 교육자(교사 및 교장)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학교 교육자로서의 역량 제고 및 전문성 강화 ▲한글학교 뿌리교육 역량 제고 ▲한글학교 교육자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 정보 공유 등을 목적으로 한다.

한글학교 교사 초청 연수는 총 인원 150명 내외로 7월 17일부터 24일까지 7박 8일동안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캠퍼스(용인)에서 이뤄지며 한글학교 교장 초청 연수는 총 인원 50명 내외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동안 서울의 The K 호텔에서 이뤄진다.

이번 연수에 참가를 원하는 한글학교 교육자는 공관장(주밴쿠버총영사관·총영사 김건)의 추천서를 받아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를 한 후 거주지 관할 공관(밴쿠버총영사관)에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즉, 온라인 신청 절차를 통해  작성된 신청서 및 첨부 문서를 출력 후 서명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밴쿠버총영사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는 3월 24일(금)부터 4월 6일(목)까지다.

온라인 신청은 코리안넷(www.korean.net) 또는 스터디코리안(http://study.korean.net)을 통해 가능하며 이번 연수 참가자에게는 왕복항공료(일반석) 50% 지원과 행사 기간 중 체재비 전액 무료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재외동포재단 e한민족사업부(jjieeun87@okf.or.kr/ 82-2-3415-0197) 및 교육지원부(yhs6543@okf.or.kr/ 82-2-3415-0162)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