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희귀 동전과 상당한 현금의 주인을 찾습니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4-25 15:20

정확한 금액 등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돌려줄 것

노스밴쿠버 연방경찰(RCMP)은 지난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제적으로 가치가 있는 희귀 동전과 상당한 금액의 현금 주인을 찾는다’고 밝혔다.


노스밴쿠버 RCMP는 지난 4월 6일 행동이 의심스러운 남성을 예의주시했으며 밤 11시 경 론즈데일 근처에서 ‘무단 침입’ 혐의로 체포했다. 주거지가 불분명한 것으로 알려진 21세 남성은 체포 당시 큰 금액의 현금과 국제적으로 가치가 있는 희귀 동전을 갖고 있었다. 또한 볼트와 자물쇠 절단기 한쌍도 함께 소지하고 있었다.


노스밴쿠버 RCMP는 체포한 남성을 심문하는 과정에서 이 남성이 상당한 금액의 돈과 희귀 동전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노스밴쿠버 RCMP의 리차드 드용 경관(Cpl Richard De Jong)은 “이 남성이 누군가의 돈과 희귀 동전을 훔친 것을 수도 있다”며 주민들께 “자신의 재산이 제 자리에 잘 있는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현재 경찰이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희귀 동전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노스밴쿠버 RCMP(사건 파일 2017-8001)로 연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노스밴쿠버 RCMP는 이 돈의 정확한 금액과 희귀 동전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설명한다면 이 모든 것을 주인에게 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출처가 불분명한 이 재산의 소유자를 밝혀냄으로써 이번에 체포된 남성을 ‘도난’ 혐의로 기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