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길거리 파티 또는 박물관 & 아트 갤러리 탐방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6-01 15:47

이번 주 볼거리 & 놀거리 <138>

리치먼드시는 이번 주 금요일부터 주말동안 박물관, 사적지, 아트 갤러리 등 42개 공공장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버나비시는 길거리에서 신나게 즐기는 ‘햇츠 오프 데이’를 개최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길거리 파티 ‘햇츠 오프 데이’

매년 6월의 첫번째 토요일은 햇츠 오프 데이(Hats Off Day)다. 행사는 오전 9시 30분~오후 4시까지 계속되며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이 이어진다. 퍼레이드는 오전 10시 바운더리 로드(Boundary Road)와 감마 애비뉴(Gamma Avenue) 사이에서 시작되며 오전 11시부터는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된다.

길거리 파티(Big Street Party) 형식으로 이뤄지는 ‘햇츠 오프 데이’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맛있는 음식들을 흥겨운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변 교통은 통제 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hatsoffd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이 펼쳐지는 '햇츠 오프 데이'. 사진제공=햇츠 오프 데이 홈페이지>

박물관, 사적지, 아트 갤러리 탐방

리치먼드시가 박물관, 사적지, 아트 갤러리 등을 무료로 개방하는 ‘도어스 오픈 2017’ 행사를 연다. 오는 6월 2일~4일까지 리치먼드시 내의 공공장소 42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평소 관심 두고 있던 장소를 방문해 실내를 돌아보고 역사적 의미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번 이벤트는 2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오픈 행사가 있으며 3일(토)과 4일(일) 양일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에 모든 공공장소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richmond.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어스 오픈 2017' 행사를 통해 리치먼드시 내의 공공장소 42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flickr/Steveston Village(cc)>

어린이를 위해 달려라

‘어린이를 위한 RBC 달리기 대회(RBC Race For The Kids)’는 1986년 시작됐다. 이 대회는 BC 어린이병원(BC Children 's Hospital) 기금 마련을 위해 해마다 진행되며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달리기 대회를 통해 모금된 기금은 소아암 연구 및 치료, 청소년 정신 건강 프로그램 등에 쓰여진다. 올 해의 목표 기금은 100만 달러다. 자세한 정보는 http://rbcracefortheki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별한 파머스 마켓은 어디?

30년 전통의 그랜빌 아일랜드

30년 전통의 그랜빌 아일랜드 파머스 마켓은 밴쿠버에서 가장 오래된 파머스 마켓으로 손꼽힌다.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장이 열린다. 농장 직송의 꽃, 채소, 과일, 포도주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파머스 마켓에서는 대부분 현금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켓을 찾기 전에 필요한 만큼의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1680 Johnston St Granville Island, Vancouver.

 



<▲ 라일리 파머스 마켓은 8년 만에 다시 오픈한다. 사진=경영오 기자>


<▲ 30년 전통의 그랜빌 아일랜드 파머스 마켓. 사진=경영오 기자>

8년 만에 재오픈한 라일리 파크

8년 동안 휴식을 취했던 라일리 파크(Riley Park) 파머스 마켓이 오는 24일(토) 오픈한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마켓이 열리며 30개의 농장에서 생산한 채소, 과일 등과 달걀, 고기 등 신선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푸드 트럭에서 맛난 간식을 맛볼 수 있고 수공예로 만들어진 공예품 등도 구경할 수 있다. 50 East 30th Ave.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