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익스프레스엔트리 선발 5일 만에 또다시 발표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6-02 15:42

413점으로 최저점 기록 “추이 지켜봐야 할 듯”

지난 5월 31일 익스프레스엔트리(EE) 선발이 발표됐다. 이번 발표는 지난 26일 기능직 기술이민(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이하 FSTP)과 주정부이민(PNP) 선발 후 5일 만에 발표한 것으로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점수 또한 413점으로 전문직 기술이민(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이하 FSWP)과 경험이민(Canadian Experience Class 이하 CEC) 지원자 대상으로는 최하점을 기록했다. 참고로 지난 26일 발표한 기능직 기술이민에서도 최하점인 199점에 총 400명이 선발됐다.

이번 발표와 관련해 이민업계 관계자는 “5일 사이에 익스프레스엔트리 선발이 세 번씩이나 발표됐다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인 일이다. 사실 지난 26일 기능직 기술이민과 주정부이민을 동시에 발표한 것 역시 특이한 일이었다”며 “현재 상황에서는 익스프레스엔트리 모든 부분에서 최저점을 기록했기 때문에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