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축제의 계절, 열정만 있다면 내가 바로 주인공이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7-27 17:02

이번 주 볼거리 & 놀거리<146>

어느새 일년의 반이 지났고 여름도 훌쩍 반환점을 돌았다. 이번 주와 다음 주 밴쿠버에서는 일년을 준비한 빅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올해로 39번째를 맞는 밴쿠버 프라이드 퍼레이드와 30번째를 맞는 캐리비안 데이 축제 등 이번 주말에도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하다.

 

일년을 기다려온 밴쿠버 최대의 퍼레이드

2017 프라이드 퍼레이드

해마다 8월 첫번째 일요일은 프라이드 퍼레이드(Pride Parade)가 열리는 날이다. 올해는 8월 6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제39회 프라이드 퍼레이드 축제가 펼쳐진다.

밴쿠버 시에서는 올해 프라이드 퍼레이드를 관람하기 위해 모일 관객이 65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처럼 프라이드 퍼레이드는 밴쿠버를 대표하는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역시 150명 가량의 참가자들이 저마다의 정체성을 표현하며 퍼레이드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퍼레이드는 랍슨가(Robson St.)와 써러우(Thurlow St.)에서 시작되며 덴만가와 데이비가를 거쳐 선셋 해변에 집결한다. 그때부터는 제2의 프라이드 퍼레이드 축제가 다시금 시작될 것이다.

한편, 프라이드 퍼레이드 주최측은 관람객을 위한 몇가지 조언을 전했다. 퍼레이드 관람은 도로가 아닌 인도에서 하는 것이 좋다. 퍼레이드가 시작되면 도로에서 모든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도로로 내려오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예전에는 퍼레이드 참가자들이 관람객들에게 물을 뿌리기도 했다. 그러나 주최측은 관람객에게 물을 뿌리거나, 퍼레이드 참가자에게 물 뿌리는 행위를 자제해달라고 전했다.

또 가져온 물건은 버리지 말고 다시 가져가야 하며, 프라이드 퍼레이드 당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운타운 지역별로 도로가 폐쇄될 수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할 것. 행사장에 올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과 알콜은 불허한다는 것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태양을 피하는 방법’을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썬크림, 모자, 선글라스 등 오랜시간 퍼레이드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는 좋다.

이외에 2017 밴쿠버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vancouverpride.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밴쿠버 프라이드 퍼레이드 주최측은 올해 행사에 65만 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은 2013년 프라이드 퍼레이드 현장. 사진=경영오 기자>



<▲ 약 150팀이 참가하는 퍼레이드는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문화가 녹아들어 명실공히 
밴쿠버를 대표하는 퍼레이드로 자리잡았다. 사진=경영오 기자>

열정적인 볼거리와 놀거리

캐리비안 데이 축제

뜨거운 태양, 하얀 백사장과 야자수, 열대 과일 그리고 열정적인 춤과 음악…. 지상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히는 캐리비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축제가 7월 마지막 주말 노스밴쿠버 워터프런트 공원(Waterfront Park)에서 열린다.

BC주 트리니다드 토바고 문화회(Trinidad & Tobago BC Cultural Society) 주최로 해마다 7월의 마지막 주말에 열리는 캐리비안 데이 축제는 올해로 30번째를 맞았다. 캐리비안의 열정이 그대로 담긴 음악과 춤, 맛있는 먹거리와 신선한 즐길거리 등은 관람객의 몸과 마음을 캐리비안의 정취에 흠뻑 젖어들게 할 것이다.

캐리비안 데이 축제는 29일(토) 오전 10시 퍼레이드와 함께 열린다. 론즈데일 & 13번가에서 출발하는 퍼레이드는 1시간 30분 가량 소요되며 이후에는 워터프런트 공원에서 축제가 시작된다. 연인,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축제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푸드 트럭뿐 아니라 열대 과일로 만든 각종 음료 등도 만날 수 있다.

라이브 밴드 공연과 댄서들의 현란한 춤 그리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존(Family Zone), 어린이 놀이터 등은 캐리비안 데이 축제의 또다른 놀거리이기도 하다. 캐리비안 데이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caribbeandays.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 캐리비안 데이 축제에서는 열정 가득한 캐리비안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 flickr/Peggy2012CREATIVELENZ(cc)>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