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ICBC(자동차 사고)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0-00 00:00

ICBC(자동차 사고)





-제공-

랭리 가정 봉사회

스탠리 최 (전화: 534-7921)





Insurance Corporation of British Columbia는 1973년에 시작한 주 정부 산하 기관으로 BC주의 모든 운전자들이 이용해야 할 자동차 보험회사이다. 1997년 ICBC는 같은 주정부 산하 기관인 Motor Vehicle Branch와 합병하여 거의 대부분의 자동차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1974년 이후 BC주안의 모든 운전자들은 최소한 기본 자동차 보험을 ICBC로부터 사야하게 되어 있다. 기본 보험이란 사고가 내 잘못일 경우 상대방의 차를 고치는 것과 이 사고로 인한 신체상의 피해를 보상하는 것이며 자기 차의 수리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을 들고 안 들고의 선택권이 주어진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 가입자는 ICBC로부터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인명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사고로 인한 피해자라면 재산이나 신체사의 피해에 대해 ICBC에 배상을 청구하게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의 권리나 유리한 조건 확보를 위하여 전문가인 변호사등을 고용할 필요가 생긴다.

모든 운전자는 조심해서 운전해야 하며 모든 교통 법규를 지켜야 한다. 만약 이를 어기면 여러 경우에 불리한 처지에 임하게 된다. 예를 들어 음주 운전의 경우 음주한 증거가 나타나게 되면 상대방의 실수로 발생한 사고라도 이쪽의 책임이 되며 Seat belt를 착용하지 않고 사고로 인하여 신체상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ICBC로부터 보상을 거절당할 수 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