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려워졌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0-10-20 00:00

문항수 50개로 늘어, 난이도도 높아져
BC주의 운전면허 필기시험이 종전보다 더 까다로워졌다. ICBC가 새로 도입한 운전면허 컴퓨터 필기시험은 종전보다 문항수가 늘어났으며 난이도도 더 높아졌다. 우선 문항수는 종전 40개에서 50개로 늘어났다. 필기시험 문제는 200개의 문제 데이타베이스에서 출제된다. 단순히 문항수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내용도 예전보다 까다로워졌다. 문제의 난이도는 상식 수준이지만 일부 문제는 경험이 많은 운전자들조차 정답을 맞추기 어려울 정도로 까다롭다. 새로 개정된 BC주의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하려면 50개 문제 중 40개 이상을 맞춰야 한다. 최근 148페이지의 새로운 필기시험용 교재를 발행한 ICBC측은 신규 면허 취득자들의 사고 발생율을 낮추기 위해 시험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ICBC 측은 16-25세 사이의 신규 운전면허 취득자는 BC 전체 운전자의 15%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들이 내는 사고는 전체 사고 발생건수의 38%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