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눈높이 수학 경시대회 열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0-00-00 00:00

지난 해보다 응시생 증가.. 23일 시상식 열려
대교 캐나다가 주최하는 \'눈높이 수학학력 경시대회\'가 지난 5월 26일 뉴웨스트 민스터 소재 더글라스 칼리지에서 열렸다.

올해로 두번 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1학년부터 8학년까지의 학생 150명이 응시했다. 특히 올해는 한인 학생 뿐 아니라 중국계 학생들도 응시해 이채를 띠었으며 지난 해보다 응시생이 많이 늘어나 주최측이 시험장을 당초 계획보다 늘리기도 했다.

이번 경시대회에서는 계산력과 응용력을 테스트하는 문항이 각각 50%씩 출제됐다. 올해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해보다 난이도가 다소 높아졌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교 캐나다의 유경화 소장은 \"수학 학력 경시대회는 교민 자녀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며 \"경시대회가 학생들에게 도전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교 캐나다는 다음 대회를 내년 6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 시상식은 오는 6월 23일 버나비 소재 웨스턴 베스트 인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교 캐나다는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2명, 각 학년별 1,2,3등, 장려상 등 50명에 대한 시상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상자들에게는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