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장학금 신청 기회 잡으세요”… 제5회 ‘한남 챌린지 장학생’ 모집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8-04-13 15:18

내달 31일까지 접수.. 장학금 1천여 달러 수여
밴쿠버의 대표 한인식품유통점인 한남수퍼마켓이 2018년도 ‘한남 챌린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한남 챌린지 장학사업은 한인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미래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모집 지원 자격은 ▲ 한남수퍼마켓의 회원 및 회원의 자녀 ▲ 캐나다 내 컬리지를 포함한 대학교 재학생 또는 입학 예정자이며, 특별히 올해는 기회가 여의치 않은 학생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기 위해 캐나다 국적 보유자나 영주권자 외에도 캐나다 정규 대학 과정에 재학중인 유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다. 

반면 석·박사 과정 수료자나 기 한남 챌린지 장학생 수혜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출서류로는 대학교 입학허가서 또는 재학증명서, ‘한남 챌린지 장학금을 신청하는 이유’를 주제로 한 에세이가 요구된다. 에세이는 영문 혹은 국문으로 500-700자 이내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지원자는 한남 공식 홈페이지(www.hannamSM.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안내에 따라 작성한 뒤 오는 5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기준은 성적 위주가 아닌 에세이의 내용을 중심으로 평가되며, 선발 인원은 약 30여 명으로 장학금은 1인당 1천 달러 내외로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6월18일 한남수퍼마켓 다운타운점, 버나비점, 써리점 게시판과 한남수퍼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식은 오는 7월 첫째 주에 열린다. 

한편, 이번 장학사업을 주관한 한남수퍼마켓은 지난 1998년에 밴쿠버 최초의 한인사회 대형마트로 개점해 20년간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왔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한남 챌린지 장학사업은 매년 지원 범위와 규모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4년간 약 90여명의 한인 장학생을 선발해왔다. 

최희수 인턴기자 wkim@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