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2018 재미한인장학기금 캐나다장학생 모집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8-04-26 15:23

캐나다 장학생 6명 선발.. 오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주캐나다 대한민국대사관은 캐나다 지역의 한인 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재미한인장학기금(The Korean Honor Scholarship)의 장학생 6명을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 분야는 일반 장학생 및 예능계(음악·미술)와 입양·장애 장학생 등 세 분야로, 캐나다 대학 정규 학사학위 이상 과정에 재학중인 한국계 대학(원)생 또는 부모 중 한 명이 한국계인 동포학생, 캐나다에 입양된 동포학생 및 한국인 유학생을 포함한다. 또한 직전 1년간 GPA 3.0이상인 사람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장학생 선발은 각 지역공관(6/25-6/27)과 대사관 중앙(7/9-7/12)의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장학생 심사는 GPA, 추천서와 에세이, 이력서(입상실적, 특별활동, Leadership 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발되며, 장학기금의 장학금 수혜는 학부 1회, 대학원 1회로 제한된다. 또 대학원 재학중에 이미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최종 심사를 통과해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1년간 약 1000달러(1인당)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금은 9월 17일 이후 지급될 예정이다. 

미국 지역과 캐나다 지역 장학생으로 선발된 지원자 중 최고 성적과 재능을 보인 지원자에게는 우수 장학생으로 2명을 선발해 2500달러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또 전체 장학생 중 우수 에세이 대상자 3명에게는 각각 500달러의 부상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재미한인장학기금 관련 장학생 지원서 및 모집요강은 주캐나다대사관 홈페이지(www.can-ottawa.mofa.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지원서는 일반 장학생의 경우 대학 소재지 관할 총영사관(오타와지역은 대사관)에, 예능계 및 장애 학생 등의 경우 주캐나다대사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금년도 한인장학기금은 캐나다 지역에서 인원을 5명에서 6명으로 확대했으며, 심사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신청서상의 사진부착 폐지하고 장학금 신청 가능 학점을 3.5에서 3.0으로 하향조정했다. 

또, 장학금 수혜 기회를 대학과 대학원 각 1회로 확대했으며, 에세이 주제를 개방적이고 열린 주제로 제시하는 등 캐나다지역의 우수한 동포대학(원)생과 한국유학생에게 더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613)-244-5010, canada@mofa.go.kr

최희수 인턴기자 wkim@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