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올여름 블루베리 유픽(You Pick)하러 떠나볼까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8-07-12 16:02

볼거리&놀거리 <185>
검붉은 빛의 열매가 탐스럽게 익는 베리 시즌이 돌아왔다. 6월 중순부터 길게는 8월 하순까지 각종 베리류를 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이맘 쯤이면 베리농장에는 직접 열매를 따 가는 유픽(You Pick)을 하러 방문한 주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과 함께 과일따기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유픽이야 말로 가족 주말 나들이로 그만이다.

밴쿠버 곳곳에 자리한 농장에서도 유픽 시즌을 맞아 축제와 이벤트가 한창이다. 이번 주말 취향에 따라 싱싱한 베리도 맛보고, 베리 농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즐겨보자. 


Krause Berry Farms & Estate Winery




랭리에 위치한 200에이커 규모의 크라우스 베리 농장(Krause Berry Farms)은 1400여 가지의 과일 및 포도 품종을 재배하는 대규모 농장이다. 1974년부터 운영돼온 유서깊은 이곳은 농장 내 카페에서 판매하는 딸기 파이와 베리 와플, 그리고 다양한 품종의 U-pick 체험존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3년 전부터 농장 내 와이너리를 신설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농장 옆에 마련된 와이너리에서는 22가지 종류의 다양한 포도종 와인을 맛볼 수 있으며, 또 기념품 숍에서는 신선한 잼이나 청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이곳의 U-pick 체험 가격은 파운드 당 2.50달러로, 평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4시 사이에 이용가능하다. 

주소: 6179 248 Street, Langley
문의: 604-856-5757

Maan Farms




아보츠포드에 자리한 80에이커 규모의 마안 농장(Maan Farms)은 크기는 작지만 매년 딸기철 시즌에 맞춰 U-Pick 이벤트를 연다. 농장에는 각각 딸기와 산딸기, 블루베리 밭이 마련돼 있으며, 시즌에 따라 입장료(1인당 2달러)를 내고 원하는 품종을 따갈 수 있다. 현재는 산딸기 시즌으로 라즈베리 유픽존이 마련돼 있다. U-pick 체험 가격은 날씨에 따라 변동되며, 다음 시즌에는 블루베리 유픽존이 열릴 예정이다. 농장 한켠에는 유픽존과 함께 와이너리와 패밀리 펀 존(Family Fun Zone)도 즐길 수 있고, 양과 염소, 토끼 등이 있는 동물농장과 짚라인(Zipline), 슬라이드 등 놀거리도 가득하다. 1일권은 9.75달러, 시즌권은 28.95달러다. 

주소: 790 McKenzieRoad, Abbotsford
전화: 604-864-5723

Driediger Farms Market




해마다 8주에 걸친 시즌동안 7만5천여 명이 방문하는 BC주의 대표 베리 농장. 1960년대 초반에 문을 열어 60여 년을 이어온 드리디거 농장(Driediger Farms)은 밴쿠버에서 그리 멀지 않은 랭리에 위치해 있다. 160에이커 규모의 이곳은 딸기, 블루 베리, 라즈베리와 더불어 블랙베리와 레드 커런트까지 재배하고 있으며 7월 하순까지 모든 품종의 유픽이 가능하다. 이곳의 유픽 베리밭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오후 5시 30분까지로, 유픽 가격은 파운드당 2.50달러다. 또한 유픽은 개방되지 않지만 농장에서 재배된 신선한 체리도 구매가 가능하다. 체리 외 일부 냉동베리 또한 베리 시즌 동안 농장에 마련된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소: 23823 72 Avenue, Langley
문의: 604-888-1665

Didar Berry Farm





밴쿠버 남쪽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디다르 베리 농장(Didar Berry Farm)은 지난 1일부터 블루베리 애호가들을 위한 블루베리 유픽 시즌을 열었다. 블루베리 전문 농장으로 알려진 이곳은 다른 품종은 없지만 지난 2005년부터 싱싱한 블루베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세를 얻어왔다. 이곳의 특징은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이다. 유픽 가격은 1파운드당 2달러로, 10명 이상 그룹 및 단체는 5달러의 입장료를 받고 있다. 또한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그룹이나 단체는 미리 전화해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이곳은 엄선된 블루베리들을 30분 이내에 배달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5580 104 Street, Delta
문의: 778-888-4399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볼거리&놀거리 <185>
검붉은 빛의 열매가 탐스럽게 익는 베리 시즌이 돌아왔다. 6월 중순부터 길게는 8월 하순까지 각종 베리류를 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이맘 쯤이면 베리농장에는 직접 열매를 따...
'친환경 블루베리' 트윈베리농장...직접 따며 맛과 건강까지 3배의 재미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던 지난 7월의 어느날. 빼곡히 늘어선 나무숲 사이로 아이들이 뭔가에 열중하고 있다. 나무숲 사이로 손을 넣었다 뺄 때마다 아이들의 손에는 검푸른 열매들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