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밴쿠버 교육청 “초등학교 음수대에 납 여과지 설치”

정기수 기자 jk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8-09-28 16:42

아무리 낮은 수준이라도 어린이 성장에 악영향
밴쿠버 교육청은 시내 모든 초등학교에 있는 음수대에 납을 걸러내 최고 품질의 물을 학생들에게 제공토록 하는 동의안을 최근 가결시켰다.
이번 지자체 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교육위원 캐리 벌식 (Carrie Bercic)은 납 없는 물 제공은 어린이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의 동의안 가결에 따라 밴쿠버 시내 전 초등학교의 물병에 물을 재충전하는 음수대에 영구 필터를 설치하게 된다.
지난 주 제출된 밴쿠버 교육청 보고서에는 현재 초등학교에 설치된 음수대 물에서 검출된 납의 양은 현행 연방 및 주 가이드라인 10 ppb 보다 낮은 것으로 돼 있다.
그러나 미국소아학술원이나 WHO 같은 기구는 납 노출에 관한 안전한 수준은 없으며 낮은 수준이라도 어린이의 뇌 성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낮은 IQ 와 행동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한다.
정기수 기자 jk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31  32  33  3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