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메트로 밴쿠버 주택매매 정보 ‘한 눈에’

김혜경 기자 khk@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8-10-01 13:27

Zealty사, MLS 보여주는 지도(Interactive Map) 웹사이트 개설
메트로 밴쿠버의 주택관련 정보를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홀리웰 프로퍼티스의 질티(Zealty) 웹사이트(www.zealty.ca)의 새 상호(Interactive Map) 지도는 부동산 중개인이 매트로 밴쿠버 부동산 위원회에 제공한 주택매매 정보가 MLS에 게재되면 이를 곧바로 보여준다. 

이 사이트는 BC주에서 부동산 매매정보를 알려주는 최초의 사이트다. 캐나다의 부동산 중개인들은 이전에는 자신들의 웹 사이트에 고객들에 대해 매매가격 정보를 제공할 수 없었다.

최근 토론토 부동산협회를 대상으로 제기한 부동산 매매 관련 정보를 공개하라는 소송에서 연방대법원이 공정거래국(Competition Bureau)의 손을 들어줌으로써 이 웹사이트가 일반에 공개될 수 있게 됐다. 

질티 웹사이트는 광역 밴쿠버, 프레이저 밸리와 칠리왁의 MLS 시스템을 통해 판매된 모든 주택의 최신 판매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또 로어 메인랜드의 모든 주택에 대한 4년간의 MLS 거래 정보를 포함한 지난 1년간 판매된 주택의 세부적인 가격을 제공한다. 

또 다른 특징은 특정 주택이 어느 판매 구역에 속하는 지를 나타내는 주택 분계선을 담고 있다는 것. 

특정 주택을 구체적으로 지정할 때는 주변 이웃의 구체적인 판매 통계, MLS 거래 역사 및 최근 판매된 비슷한 주택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이 지도는 추가적으로 주 전역에 걸친 MLS 주택 리스팅에 대한 정보와 공립 및 사립학교, 지역 기후 정보 및 절대농지(법률에 의해 비농업용으로 전용되는 것이 엄격히 규제되어 있는 농지) 지대 등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도 담고 있다. 

김혜경 기자 khk@vanchosun.com



<▲질티사의 판매된 MLS 밴쿠버 지도의 웹사이트 모습(Zealty)>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