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위슬러에서 삶의 기쁨을 느껴보자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3-12-03 00:00

이광우(Simon)
대전 출신의 ROTC 9기로 지난 93년 캐나다에 이민 왔으며, 테니스, 골프, 낚시, 스킨스쿠버, 승마, 스키, 스노우보드 등 각종 스포츠에 조예가 깊다. 캐나다에 온 후부터는 위슬러에서 유일한 코인런드리를 운영하며 겨울마다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무료 마운틴 가이드를 하고 있으며, 위슬러를 방문하는 한인들을 위한 위슬러클럽 www.whistlerclub.com 도 운영하고 있다.

사이먼의 위슬러 통신
제 2 신 위슬러 소개(2)

위슬러에서 삶의 기쁨을 느껴보자

북미의 여행과 레저에 관한 주요 잡지들은 겨울철 마다 앞 다퉈 위슬러 블랙콤을 세계 최고의 설질과 규모를 가진 최고의 스키장이라고 격찬한다.

그렇다면 이같이 위슬러 블랙콤이 세계 최고의 스키장으로 각광 받는 이유는 어디 있을까?

첫째, 연간 강설량이 9m가 넘고 시즌 내내 2~3m의 눈이 쌓여 8월 초까지 스키를 탈 수 있는 설질을 들 수 있으며, 둘째로는 9백만 평에 이르는 광활한 규모에서 200개가 넘는 트레일(Trail)과 1.6km가 넘는 거대한 스키장의 규모를 꼽을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스키외에도 사계절동안 즐길 수 있는 레포츠가 다양하고 100여개가 넘는 숙박과 편리한 부대시설이 위슬러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더해져 후한 점수가 주어졌을 것이다.

그러면 스키장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 7th Heaven 전경

위슬러엔 200여곳이 넘는 트레일(Trail)이 있는데, 이것은 인위적으로 만든 스키 전용 도로 일뿐, 스키나 보드를 타기위한 슬로프(Slope)는 눈이 쌓여 있는 산의 어느 곳이나 다닐 수 있으며, 연계되어 있는 인근 산에서도 백 컨추리(Back Country)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태고의 울창한 나무숲 속으로 달리는 트리런(Tree Run) 스키는 위슬러 스키장의 가장 큰 묘미이며, 스키장 내에 각종 레일(Rail), 테이블(Table), 다리(Bridge), 눈 언덕(Snow Hill), 하프파이프(Half Pipe), 슈퍼파이프(Super Pipe) 등이 설치되어 재미있게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노우 크로스 트랙(Snow Cross Track)의 규모는 스키어나 보더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할 만큼 상상을 초월한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모험공원(Children's Adventure Park)에는 꿈의궁전과 아기자기한 코스를 만들어 놓아 어린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들을 맞는다.

다리가 아파 더 이상 달릴 수 없을 정도의 긴 코스가 있는 위슬러에서 안전한 스키를 즐기려면 무엇보다도 본인의 실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스키장에 대한 지리를 숙지하고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스키어들은 길을 안내하는 각종 표지판을 따라 스키를 타야 하며 상급자나 이 지역을 잘 알고 있는 경험자들과 동행해야 홀로 타는 스키의 위험에서 벗어 날수 있다. 변화무쌍한 기후에 순응하고 자신의 실력에 맞게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위슬러 방문은 당신 삶의 짜릿한 희열을 주는 활력소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위슬러정보 www.whistlerclub.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