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코로나 이긴 해리포터 작가, 그 비법은 숨쉬기 운동?

밴조선에디터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0-04-06 15:51

력 2020.04.07 06:24 | 수정 2020.04.07 07:11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작가 J. K. 롤링(55)이 의사 남편으로부터 조언받은 운동법을 공개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롤리은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증세를 앓다가 최근 회복됐다. 롤링은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지난 2주 동안 코로나 증세를 보였고, 의사 남편의 조언을 받아 운동을 진행했다. 지금은 완전히 회복됐다”고 적었다.

이와 함께 롤링은 퀸스병원의 사파라스 문시 박사와 동료인 수 엘리엇 간호국장이 보여주는 운동법 설명 동영상도 첨부했다. 롤링은 “돈이 들지 않고 부작용이 없는 운동법”이라며 “당신과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내가 경험한 것처럼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운동법은 5번의 깊은 숨을 들이 마시는 것으로 시작한다. 숨을 들이마신 뒤에는 5초 동안 참는다. 이후 6번째 날숨 때는 기침을 한다. 운동을 두 세트 한 뒤에는 정면으로 엎드린 뒤 가볍게 깊은 숨을 들이마쉬면서 10초 동안 참는 방식이다.

한편 휴 에드워즈(58) BBC 앵커도 최근 코로나를 앓아온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최근 코로나 증세에서 벗어나 BBC 10시 뉴스로 복귀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는 런던 남부에 있는 킹스칼리지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7/2020040700329.html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