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포트 코퀴틀람의 -피어 3(Pier 3)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3-09-22 00:00

       포트 코퀴틀람의 -피어 3(Pier 3)

프레이저 강을 바라보는 신개념 주거지

울타리에서 홈통까지… 집 안팎 관리 알아서 처리

문밖을 나서면 바로 강이 보이는 강변의 집을 꿈꾸어 왔던 사람에게 적합한 집이 나타났다. 1번 고속도로에서 써리로 가기 직전 메리힐 바이패스로 빠져 쇼네시를 만나 우회전하면 강가길을 따라 새롭게 개발된 강변 주택 단지가 나타난다.

이중 시타델 랜딩에서 개발하는 3번째 강변 주택가인 피어3는 앞이 탁트여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프레이저 강 바로 앞에 세워지고 있었다. 주택가 바로 근처에 강변 산책로가 있는 이곳은 따뜻한 느낌의 목재로 지어져 강과 함께 숨을 쉬고 있었다.
강변 앞에 자리잡은 쇼홈에 들어서자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다른 곳에 비해 넉넉한 높이로 만들어진 9피트 높이의 천장과 전면적인 크라운 몰딩. 또한 단단한 나무가 깔린 부엌에는 요리할 기분을 절로 불러 일으킬 넓은 조리대와 수납공간, 고급스러운 내장재로 꾸며져 안주인의 마음을 흡족하게 할 것이다.

피어3의 구조는 전용면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모든 세대가 3층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차고와 맞붙은 1층에는 미디어룸이라 불리는 넓은 방과 화장실이 있다. 이곳에는 자택 근무를 할 수 있는 오피스를 꾸며도 되고 보통 남자들의 꿈 중에 하나인 전용 극장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다.

현관이 있는 메인 레벨에는 넓은 주방과 거실, 가족끼리 가스 벽난로 옆에 앉아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자인한 가족룸이 일과 후 시간을 책임진다.

3층에는 3개의 침실이 있는데, 마스터 베드룸에는 피곤한 하루의 스트레스를 뜨끈한 물속에서 모두 날려버릴 수 있는 넉넉하고 깊은 욕조가 준비돼 있다.

특히 피어3에서 자랑하는 장점으로는 집관리에 대한 신경을 전혀 쓸 필요가 없는 관리 시스템이다. 건물관리를 맡은 전문 업체에서는 각각의 세대가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홈통이나 배수구 청소, 외벽관리, 유리창 세척, 오물수거 등을 대신해주고 관리비에는 건물에 대한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다.

피어3가 위치한 강변 주택가는 주변의 시타델 하이츠와 쇼네시 거리 주택가와 함께 주거전용지로서 조용하고 가정적인 생활을 보장해주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인근의 시타델 몬테소리 보육원, 케슬 파크 초등학교, 시타델 중등학교 등이 있으며, 세컨더리로는 리버사이드와 테리폭스가 있다.

피어3는 강가에 살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만족시키기는 하지만 다양한 유락시설과 쇼핑 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은 불편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총 44세대가 분양중인 이곳은 이미 절반 가량이 팔렸으며 2103 sq.ft.의 3베드룸과 미디어룸이 33만6천 달러, 2653 sq.ft.의 3베드룸과 미디어룸이 37만 달러 정도의 가격이다.

주택건설 전문업체인 리버티 홈(Liberty Homes)에서 시공하는 이곳의 구입문의는 604-464-4770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