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퀸스브로우 지역의 신흥 타운하우스-윈저 뮤(Windsor Mews)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3-11-24 00:00

퀸스브로우 지역의 신흥 타운하우스-윈저 뮤(Windsor Mews)       

새롭게 개발되는 다크호스 주거지

퀸스브로우 지역 최대의 주택개발… 발전 가능성 높아

뉴 웨스트민스터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레이저강을 기준으로 북쪽지역만을 생각한다. 그러나 프레이저강이 갈라지는 삼각주 지역 즉 뉴 웨스트민스터에서 리치몬드와 델타로 이어주는 91번 도로를 따라 퀸스브로우 다리를 건너면 나오는 퀸스브로우(Queensborough) 지역도 엄연히 뉴 웨스트민스터시에 포함된다.

이곳은 강 유역의 대규모 상업지역과 91번 도로 인근의 신흥주택지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아직까지 이지역은 한인 주민들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퀸스브로우 다리를 건너 보이드(Boyd) 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나오는 윈저 뮤(Windsor Mews)는 퀸스브로우 지역 최대규모의 주택이 개발되고 있는 곳이다.

인근에 새롭게 짓고 있는 주택과 빈 땅들이 이곳 저곳 보이는 이곳은 5~6년전 포트만 다리를 건너자 마자 나오는 108가 인근의 써리 주택가 지역을 떠올리게 한다.
총 1,2,3차 68채의 타운하우스가 지어지는 이곳은 2004년 4월부터 입주가 시작되며 모든 집이 완공되면 퀸스브로우 지역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 받을 전망이다.

또한 윈저 뮤가 위치한 곳에서 5분도 채 안 걸리는 지역에 개발되고 있는 대규모 쇼핑센터는 윈저 뮤 입주자들 뿐 아니라 뉴 웨스터민스터 주민들에게도 크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청된다.

캐나다내에만 110여 곳의 대규모 쇼핑센터를 건설한바 있는 퍼스트 프로사(First Pro Shopping Centre)가 개발하는 퀸스브로우 랜딩 쇼핑센터(Queensborough Landing Shopping Centre)는 그동안 쇼핑을 하기 위해 시외곽으로 나갔던 주민들을 붙잡아 둘 것으로 예상된다. 총 42만5천 sq.ft. 규모의 쇼핑센터에는 13만2천 sq.ft.가 넘는 월마트가 최근 문을 열었으며 2004년 3월에 쇼핑센터가 완공된 후에는 뉴 웨스트민스터 상권을 좌지우지 할 전망이다.

가족들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윈저 뮤 주변에는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퀸 엘리자베스 초등학교(Queen Elizabeth Elementary School)와 퀸스브로우 미들스쿨(Queensborough middle school)이 있으며 퀸스브로우 커뮤니티 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윈저 뮤는 밴쿠버 다운타운의 호텔과 랭리의 페이머스 플레이어 멀티영화관, 키칠라노 지역의 고급 주택을 지은 노블(Noble) 건설사에서 시공하고 있으며, 2-5-10년 보증과 고급스러운 내부 시설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다.

최근 높은 관심속에 우선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윈저 뮤는 준공전 계약 고객들에게 법률 패키지, 알람 시스템과 현관 걸쇠, 세탁기와 건조기, 1년 2.95%의 모기지, 중앙 진공청소 시스템 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지하가 없이 개인 차고가 1층, 메인레벨 2층, 침실 3층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1404 sq.ft. 3베드룸(화장실 2.5개)이 GST를 포함해 24만3천 달러이다.
주소 1010 Ewen Ave. New Westminster, 문의 604-515-7470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