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코로나 언제쯤 종식될까··· WHO "2년 내 종식 희망"

밴조선에디터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0-08-22 10:49

작년 말 중국 우한에서 최초 보고돼 세계로 퍼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어제쯤 종식될까. 세계보건기구(WHO)는 1918년 전세계적으로 5000만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스페인 독감 종식에 2년이 걸렸다는 점을 들어 ‘2년 내 종식’을 예견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21일(현지 시각) 제네바 본부에서 가진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우리는 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2년 안에 끝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스페인 독감이 멈추는 데 2년이 걸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그때보다 기술이 발전했고 세계가 더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바이러스가 더 잘, 더 빠르게 확산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이를 멈출 수 있는 기술과 지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계화와 연결성이란 단점이 있지만, 더 나은 기술의 장점이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국가 통합’과 ‘세계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는 가용 수단을 최대한 활용하고 백신과 같은 추가적 수단을 갖는 것을 바라는 데 핵심적인 열쇠”라고 말했다.

코로나 현황 집계 사이트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22일(한국 시각) 현재 전세계 코로나 누적 감염자 수는 2309만6000명을 넘어섰다. 사망자 수는 80만2000명을 넘었다. 하룻새 인도는 6만명대, 미국은 4만명대, 브라질은 3만명대 신규 확진자 수를 기록하는 등 코로나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