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The Interpreter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5-04-25 00:00

이 영화가 궁금하다 /


The Interpreter

- 주연: 숀 펜, 니콜 키드먼
- 감독: 시드니 폴락
- 장르: 스릴러

이번 주말 개봉된 '인터프리터(The Interpreter)'는 제목 그대로 통역관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다. 아프리카 태생의 UN 통역사 실비아(니콜 키드먼)는 영어ㆍ프랑스어ㆍ스페인어에 희귀한 아프리카 언어인 '쿠어'까지 구사한다. 그녀는 우연히 불 꺼진 회의장에 들어갔다가 아프리카 지도자의 암살을 모의하는 쿠어 대화를 엿듣는다. 현장에서 곧바로 도망쳤지만 그날 이후 그녀는 목숨의 위협을 느끼게 된다. 얼굴을 못 봤지만 말을 알아들었다는 죄다.

실비아를 살해 위협에서 보호해야 하는 임무를 맡은 연방 수사관 토빈 켈러(숀 펜)는 그녀의 말을 반신반의하면서도 암살 방지를 위해 뛰어다닌다. 토빈은 실비아의 미심 적은 과거와 그녀가 비밀스럽게 국제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파헤치게 되면서 그녀 역시 음모 속으로 직접 뛰어들지 않았나 하고 의심을 품게 되고, 매 순간 실비아를 더욱 의심스럽게 만드는 증거들을 찾아내게 된다. 그 동안 '노팅 힐', 러브 액츄얼리', '브리짓 존스 다이어리' 등을 제작하며 '로맨틱 코미디의 명가'로 자리잡은 워킹 타이틀 필름이 만든 첫 스릴러물이라는 점에서 영화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아웃 오브 아프리카'를 만든 명감독 시드니 폴락이 연출을 맡았다. 22일 개봉.

새 비디오

Meet the Fockers

- 주연: 벤 스틸러, 로버트 드니로, 테리 폴로, 더스틴 호프먼
- 감독:
- 장르:코미디

'미트 페어런츠 2'(Meet The Fockers)의 설정 자체는 호기심을 유발한다. 2000년 제작된 1편의 마지막을 기억하는 관객은 많지 않겠지만, 그렉 퍼커(벤 스틸러)를 사위로 받아들일 결심을 한 잭 번즈(로버트 드니로)는 5년 전 이런 대사를 했다.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아들 이름을 퍼커(Focker)라 짓는 거지?" 이제는 한국인에게까지 익숙한 미국산 육두문자를 대대손손 성(姓)으로 쓰고 있는 집안에 대한 궁금증이 2편의 제작을 이끌어낸 것. 딸 팸 번즈(테리 폴로)와 그렉 퍼커와의 결혼을 위해 잭 번즈 부부는 예비 사돈의 집을 찾아가 상견례를 갖는다. 알고 보니 바깥사돈 버니 퍼커(더스틴 호프먼)는 전업 주부고, 안사돈 로즈 퍼커(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부부 성생활 컨설턴트. CIA 출신의 보수주의자 번즈가 당황할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후 벌어지는 두 집안 간의 충돌담이 2편을 빚어낸다.

명배우들의 망가지는 연기를 보는 재미가 하나도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미식 축구하다 다친 허리를 고쳐주겠다며 바깥사돈의 엉덩이 위에 올라가 온몸으로 마사지를 하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나 벤 스틸러의 속셈을 까발리겠다며 '진실 주사'를 목덜미에 손으로 찔러넣는 로버트 드니로를 보고 있자면 쓴웃음이 절로 난다. '콩가루 집안'이 뭔지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퍼커 패밀리 덕분(?)에 허접한 코미디 연기의 대가 벤 스틸러가 오히려 점잖아 보일 지경이다.

<어수웅 기자 jan10@chosun.com>

지난 주 박스오피스 순위 (4월 15일-17일)

1. The Amityville Horror 공포
2. Sahara 액션
3. Fever Pitch 로맨틱 코미디
4. Sin City 액션
5. Guess Who 코미디
6. Beauty Shop 코미디
7. Robots 애니메이션
8. Miss Congeniality 2 코미디
9. The Pacifier코미디
10. The Upside of Anger 드라마

지난 주 DVD 대여 순위

1. Ocean's Twelve 액션
2. Spanglish 코미디
3. Hotel Rwanda 드라마
4. Sideways 드라마
5. Suspect Zero 액션
6. After the Sunset 액션
7. Bridget Jones: The Edge of the Reason 코미디
8. Elektra 액션
9. The Woodsman 드라마
10. Finding Neverland 드라마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