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中, '성폭행 혐의' 중국계 캐나다인 전 엑소 멤버 구속

권유정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1-08-17 09:31




아이돌 그룹 엑소 전 멤버 크리스(중국명 우이판·吳亦凡)가 정식으로 구속됐다.

16일 중국 베이징(北京)시 차오양(朝陽)구 인민검찰원은 “법에 의거해 범죄 혐의자 우이판에 대한 체포를 비준(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형사소송법 체계상 체포는 한국의 ‘구속’ 개념과 유사하다. 크리스는 구치소에 구류돼 경찰 조사를 받다 검찰 승인을 거쳐 정식 구속된 것이다.

앞서 지난달 31일 중국의 경찰에 해당하는 공안국은 “여러 차례 나이 어린 여성을 유인해 성관계를 했다는 인터넷에서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다”며 우이판을 “강간죄로 형사구류하고 사건 수사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언론은 크리스에게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중국은 성폭행 사건에 대해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성년자 성폭행은 사형까지 선고될 수 있다. 중국 안팎에서는 크리스가 10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후 중국에서 추방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한편, 이번 논란은 자신을 크리스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중국 인플루언스 두메이주(18·都美竹)의 폭로로 시작됐다. 두메이주는 크리스가 연예계 지원 등을 빌미로 많은 여성을 유혹했으며 자신을 포함해 피해자가 8명이 넘고 이중 미성년자도 2명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캐나다계 중국인인 크리스는 2012년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엑소로 데뷔했다. 크리스는 데뷔 후 2년간 국내 활동을 한 뒤 2014년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 계약 무효 소송을 낸 뒤 중국으로 떠났다. 중국에선 우이판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아이돌 그룹 엑소 전 멤버 크리스(중국명 우이판·吳亦凡)가 정식으로 구속됐다.16일 중국 베이징(北京)시 차오양(朝陽)구 인민검찰원은 “법에 의거해 범죄 혐의자 우이판에 대한 체포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