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생활 속 한글 찾기··· “사진 공모전 참여하세요"

밴조선편집부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1-09-24 15:17

한글날 기념 행사··· 내달 12일까지 3주간 진행



주캐나다 대한민국 대사관(대사 장경룡)과 주캐나다 한국 문화원(원장 이성은)은 제575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그 첫 번째 행사는 주변에서 발견한 한글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는 온라인 사진 공모전 <순간포착 한글(Spotted: Hangeul)>이다. 

이번 공모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생활 속 스며들어 있는 한글을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캐나다 현지 문화에 융화된 한글 및 한국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문자 그대로의 한글 사진뿐 아니라 네모 형상 – 자음 ㅁ, 원 형상 – 자음 o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글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사진을 제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생활 속 주변에 스며들어 있는 한글을 찾아 사진을 찍어 공모에 참여하면, 주최 측에서 최고의 사진을 채택해 상품을 보내준다. 참고로, 상품은 캐나다 내 주소지로만 배송 가능하다. 

동 공모전은 9월 21일 화요일부터 10월 12일 화요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참가 방법을 포함한 기타 안내 사항은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방법: 이메일 제출(spottedhangeul@gmail.com)

밴조선 편집부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