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AD] 나만 놓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밴조선편집부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02-03 09:49

40억 달러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 CDAP
대출금리 압박 탈출구··· 디지털 전환으로 매출 상승



올 초 세계은행이 2023년 세계 경제성장률을 3.0%에서 1.7%로 하향 조정하고, 미국 FOMC(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을 지속하겠다고 밝히면서 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예상된다.

 

코로나19 사태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전 세계적 공급망 교란과 경기침체는 중소상공인들에겐 고금리 압박, 스태그플레이션 압력, 원자재 가격·임금 상승, 소비둔화, 매출 저하 등을 가져다주고 있다.

 

중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극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 정부의 지원금으로 금리 압박의 탈출구를 열고,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아낸 업주들이 있어 눈길이 쏠리고 있다.

 

밴쿠버에서 원자재 무역업체를 운영하는 A씨는 경기침체와 환율상승으로 임금체불 위기까지 몰렸던 작년 11, 캐나다 정부의 CDAP(Canada Digital Adoption Program)를 통해 BDC(Business Development Bank of Canada)로부터 10만 달러를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었다.

 

세 가지 패키지로 구성된 CDAP

 

지난해 4월 캐나다 정부는 코로나19와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디지털전환 시대 사업 확장에 브레이크가 걸린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연방과학산업부(ISED)가 주도하는 역대 최대 수준 40억 달러 규모의 중소상공인 자금지원 프로그램 CDAP를 발표했다.

 

CDAP는 세 가지 패키지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서 15000달러 상당의 마케팅 및 디지털 전환(Digital Adoption) 자문 지원금, 최대 10만 달러 0% 무이자 대출, 7300달러 규모의 청년고용 임금 보조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CDAP와 이전 코로나 지원금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모든 소비활동과 시장 환경이 디지털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시대를 맞이해, 중소상공인이 도태되지 않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다.

 

시장환경과 소비패턴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이 이루어지고, 마켓의 재고는 소프트웨어가 관리하며, 심지어 주문과 발주도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시대다. 병원은 또 어떠한가? 종합병원은 물론 작은 치과도 온라인을 통해 검진 예약을 받으며, 매출 신장을 위한 마케팅 또한 길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는 대신, 메일이나 웹 광고 등 온라인을 사용한다.

 

급속도로 진행되는 디지털 전환은 전 세계적 흐름으로, 캐나다 정부도 이에 긴장하고 있다. 정부는 국가의 중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춘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1930년대 대공황시대보다 더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불황에 맞서 살아남기를 바라고 있다. 캐나다 정부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겹친 불황의 탈출구를 디지털에서 찾았고, 그 결과가 바로 CDAP.

 

CDAP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

 

CDAP는 레스토랑, 주유소, 클리닉, 마켓, 병원, 호텔, 무역 등 전 분야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법인과 개인기업, 그리고 1명 이상의 정규직을 고용하면서 지난 3년 중 1년 매출이 최소 50만 달러 이상 소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은행 대출 금리는 약 10~12%인데다가 기준금리도 얼마 전 인상된 시점에, 중소상공인에게 최대 10만 달러의 무이자 대출은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유일의 CDAP 정부 지정 한인 디지털 자문사 Swipe Right Media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인 업주들은 CDAP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지 거의 1년이 지난 지금도 CDAP에 대해 잘 모르거나, 정보가 없어 신청을 미루고 망설이는 한인 대표들이 많은 상황이다.

 

CDAP 정부 지정 디지털 자문사 중 유일하게 한인 업체를 지원하는 Swipe Right Media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로, 토론토에 본사, 밴쿠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디지털 전략, 키워드 광고, SNS 광고, 홈페이지 제작, 타깃 광고 마케팅과 관련해 Swipe Right Media의 도움을 받은 레스토랑, 클리닉 등 50여 개의 업체들은 모두 CDAP 지원 과정을 통과해 100%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Swipe Right Media의 데이비드 김 대표는 이민2세로 그의 부친 또한 밴쿠버에서 조그마한 사업체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현재 한인 중소상공인들이 처한 어려움을 누구보다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인들은 정부 정책과 같은 정보를 흡수하는데 제한이 있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현지 상황과 마켓 트렌드에 대한 폭넓은 정보 공유가 힘들기 때문에, 사업체 운영과 구조 변화가 경쟁 업체에 비해 더뎌 안타깝다“Swipe Right Media는 더 많은 한인 중소상공인 분들이 연방정부가 지원하는 CDAP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선착순 지원 프로그램 CDAP

 

2022 4월에 시작된 CDAP 2022년 말 기준 5000여 개의 중소기업이 신청을 해 지원받았다. 그리고 많은 중소기업은 CDAP 5~10만 달러 무이자 대출 지원을 통해 자금압박에서 벗어났고, 15000달러 디지털 전환 및 마케팅 자문 지원금을 받아 사업체의 운영과 구조를 디지털로 탈바꿈해 새로운 성장 동력과 매출 성장을 이루어 냈다. CDAP 지원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40억 달러가 소진되거나, 신청 업체가 8만 개를 넘으면 자동 마감된다.

 

CDAP 신청/상담

(604) 647-3586 & (437) 826-8566

info@swiperightmedia.com

 

밴조선편집부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21  22  23  2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