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제21기 민주평통 해외 자문위원 신청 접수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04-27 14:05

윤석열 정부 첫 자문위원··· 밴쿠버 지역 총 62명 위촉



밴쿠버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앞장설 제21기 해외 자문위원을 모집한다. 

27일 주밴쿠버총영사관은 윤석열 정부의 첫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를 구성할 21기 해외 자문위원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민주평통은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의 통일자문기구다. 21기 자문위원은 오는 9월 1일부터 2년간 재외동포로서, 한반도 비핵 평화 실현과 통일의 기반 마련을 선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위촉 대상은 만 18세(2005년 9월1일 이전 출생자) 이상으로, 밴쿠버 지역 위촉 인원은 총 62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10일(수)까지다. 

자문위원 후보 자격으로는 ▲국가관이 확실하고 정부의 국정 철학을 뒷받침하며, 동포사회 통일역량 결집에 기여할 수 있는 신진인사 또는 ▲해외 통일 활동을 주도적으로 전개하고 통일지지기반 확산 에 기여할 수 있는 지도급 인사 등이 꼽힌다. 

이외 ▲한인회, 종교계, 경제계, 유학생, 통일관련 단체 등 동포 직능 대표급 인사, ▲사회활동이 활발한 여성 지도급 인사, ▲해외 동포사회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청년 인사 등이 추천 대상이다. 

다만 밴쿠버 총영사관은 대한민국 공무원(임기제 공무원, 국회의원 보좌관·비서관 등 포함)이나 최근 3년 이내 민주평통 자문위원 재임 중 ‘위촉 해제’된 인사, 공‧사생활의 불성실로 동포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인사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밴쿠버 총영사관 홈페이지에서 별첨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총영사관으로 우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우편으로 보낼 시에는 5월 10일 전까지 우편물이 총영사관에 도착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총 4종으로, 1)제21기 자문위원 후보자 카드, 2)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3)여권 사본, 4)자문위원 등록용 사진이 있다. 후보자 신청 및 제출 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관 홈페이지 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홈페이지(http://www.nua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