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차로 들이받은 뒤 무차별 칼부림···분당 서현역서 14명 부상

김명일 기자 김수언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08-03 08:18


▲8월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 서현역사 안에서 칼부림 난동이 벌어진 가운데 시민들과 119대원이 부상자 응급처치를 하고 있다./독자 제공

경기도 성남시 분당 서현역 칼부림 난동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칼을 들고 걸어가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 서현역 칼부림 난동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칼을 들고 걸어가고 있다.

지난달 서울 관악구 신림역 인근에서 묻지마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준 가운데 또다시 성남 분당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해 14명이 다쳤다.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3일 오후 5시 59분쯤 112에 분당선 서현역 AK플라자 인근에서 “어떤 남자가 사람들을 찌르고 있다”는 묻지마 흉기 난동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6시 5분쯤 20대 초반 남성 A씨를 현행범으로 긴급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는 모닝 차량을 몰아 서현역 역사 앞 인도로 돌진해 지나가던 행인 여러 명을 친 다음, 차에서 내린 뒤 AK플라자로 이동해 1, 2층을 돌아다니며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는 모두 14명으로, 이중 12명이 중상을 입었다.

흉기에 찔린 피해자는 9명, 차량에 치인 피해자는 5명이다. 이들은 각각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 국군수도병원 등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 차량에 치인 60대 여성 피해자 1명이 위중한 상태이며, 칼에 찔린 20대 여성 피해자 1명은 수술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차량에 부딪힌 한 20대 여성 피해자는 의식 저하 상태로 닥터헬기를 타고 수원 아주대권역외상센터로 옮겨진 상태다. 흉기에 다친 피해자 9명 중 8명은 각각 복부와 등, 옆구리 등을 찔려 중상을 입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추가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A씨는 배달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경찰에 피해망상 등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경찰 조사 과정서 “오래 전부터 여러 명이 나를 집단 청부살인을 하려 했다. 이것을 공론화해서 알리고 싶었다”며 횡설수설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이 A씨에 대한 마약 간이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음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보다 정확한 감정을 위해 A씨의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경위와 범행동기 등을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에 올라온 칼부림 목격자의 글.
온라인에 올라온 칼부림 목격자의 글.

한편, 온라인상에는 이와 관련한 목격담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8월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 서현역사 안에서 칼부림 난동이 벌어진 가운데 시민들과 119대원이 부상자 응급처치를 하고 있다./독자 제공경기도 성남시 분당 서현역 칼부림 난동...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피해자 이대준 씨의 아내 권영미 씨가 2년여 만에 실명으로 인터뷰에 나섰다. 문재인 정부 시절 군 당국과 해경은 이씨가 자진 월북을 시도하다 변을 당했다고 발표했으나 16일 국방부와 해경은 ‘자진 월북 근거가 없다’라고 기존 입장을...
이준석 “불가피한 일정 있는 의원들 제외하고 모두 동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8일 광주에서 열리는 5·18민주화운동 제42주년 기념식에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이 참석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불가피한 일정이 있는 의원들을 제외하고 모두 동참하기로 했다”고 알렸다.윤...
중국 네티즌들이 문제가 된 방송 내용을 공유하며 유재석을 비판하고 있다. /웨이보방송인 유재석 중국 팬클럽인 ‘유재석유니버스’가 지난 20일 돌연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유재석유니버스는 웨이보 계정을 통해 “오랜 고민 끝에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
/한문철TV부산에서 80대 여성이 몰던 차량이 중앙분리대를 넘어 마을버스 등과 충돌해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10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80대 승용차 반대차선 돌진사고! 급발진인가? 운전미숙인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사고는 7일 오전...
체르노빌 참사 사진을 사고 당사국 소개에 사용
우크라이나 선수단 입장 화면에 체르노빌 자료 화면을 사용했다. /MBC 방송화면MBC가 23일 2020 도쿄올림픽 개막식을 생중계하면서 각국 선수단을 소개하는 자료 화면에 부적절한 사진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