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밴쿠버 한인 사진 동호회, IPA 국제사진대회 입상 쾌거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10-13 10:35

동호회 회원 3명 수상의 영예··· 최윤종·정윤재·윤경규 씨
밴쿠버에서 활동하는 한인 사진 동호회 회원들이 다수의 국제 사진 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밴쿠버 사진 동호회 ‘빨간풍선(Red Balloon Photoart Club)’은 2023 IPA 국제사진대회 등 세계 메이저 사진 공모전에 참가한 한인 동호회 회원 모두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고 전해왔다. 

IPA(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는 1980년에 설립된 유명 국제사진전 중 하나로, 매년 120개국 1만4000여 명이 참가할 정도로 권위 있는 사진 대회로 알려져 있다. 

올해 열린 IPA 공모전에서는 사진 동호회 회원 중 3명이 입상했다. 먼저 최윤종(Simon Choi) 씨가 출품한 작품 <The coexistence of the past and the present>이 비전문 광고/자동차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고, 이외 나머지 2개 출품작도 정물 및 인물 부문에서 가작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이번 2023 IPA 사진전에 함께 참가한 동호회 회원 정윤재(Darang Jeong) 씨와 윤경규(Raphael Yoon) 씨도 각각 관점 및 풍경 부문에서 가작상을 받았다. 수상한 동호회 회원들의 출품작들은 IP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6년 결성된 ‘빨간풍선’ 동호회는 활동 인원이 총 13명으로, 매년 국제 사진 공모전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윤종 씨는 올해 파리국제사진전(PX3)에서도 출품한 3개 작품이 가작상을 수상했고, 또다른 회원 박광일(Grant Park) 씨도 지난해 도쿄국제사진전(TIFA)에서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