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한국 비빔밥 만드는법” 올해 구글서 가장 뜬 레시피였다

김자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12-12 13:11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에 한국 문화가 다수 포함됐다. 이중 비빔밥은 레시피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구글은 11일(현지시각) 2023년 트렌드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는 작년 대비 올해 검색량이 늘어난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해마다 검색어 순위를 공개한다. AP에 따르면 올해는 1월1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의 데이터를 활용했다.

올해의 검색어에는 다수의 한국 문화가 포함됐다. 그중 레시피 부문에서 한국의 비빔밥이 1위를 기록했다. 스페인의 에스페토(Espeto), 인도네시아 파페다(Papeda)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비빔밥의 검색량은 9월 첫주에 전달 대비 80%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래 부문에서는 이른바 ‘중소돌의 기적’으로 불린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5위에 올랐다.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던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세븐’은 10위를 차지했다.

뉴스 부문에서는 ‘이스라엘 전쟁’이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7일 전쟁이 시작된 직후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지난 6월 타이태닉호 잔해를 관광하기 위해 심해 4000m 아래로 내려갔다가 5명 전원이 사망한 ‘타이탄 잠수정’이 뒤를 이었다. 3위는 지난 2월 4만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온 ‘튀르키예 지진’이었다.

트렌드 검색에서 1위를 차지한 인물은 ‘다마르 햄린’이다. 그는 지난 1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 도중 심정지로 쓰러져 의식을 잃었으나 이후 무사히 복귀했다.

지난 10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배우 매튜 페리는 세상을 떠난 인물 부문 1위였다. 그는 1990년대 인기 시트콤 ‘프렌즈’에서 챈들러 빙 역할을 맡아 사랑 받은 인물이다.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