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자로서의 거주 의무 기간 질문
Brian (125.129.27.XXX) / 이메일: freejoe7@gmail.com / 번호: 26211 / 등록: 2015-05-16 13:58 / 수정: 2015-05-16 13:58 / 조회수: 4121
※ 전문가 답변 요청 안내 : Brian 님이 이민 전문가 남이송 님께 묻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이민으로 영주권을 받아서 가족은 코퀴틀람에 살고, 저는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말이면 거주의무기간(5년내 2년) 끝나게 됩니다. 마음이야 가족과 함께 들어가 살고 싶습니다만,

한국에서 만큼의 수입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을 찾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더군요. 저만 영주권 박탈되는 것을 감내하고 살아야 하는가도 고민 중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캐나다 입국 심사할 때 보면 생각보다는 허술하게 관리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제 질문은 입국시에는 컴퓨터로 조회도 하고 뭔가 입력하는 것같은데, 출국할 때는 출국기록을 남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안 검사하고 바로 비행기 탑승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한국에서는 출국 심사도 하는데 말입니다.

캐나다 이민국에서는 5년내 2년 거주 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출국 심사 없이 캐나다를 떠났다는 기록을 어떻게 아는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0 개 | 댓글 정렬:
현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
이름 : / 비밀번호 :
=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모든 게시글은 IP 가 공개되며, 타인에 대한 비방, 욕설, 명예 훼손 등 법적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 밴조선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글은 삭제와 함께 IP가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게시된 글로 인해 파생되는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밴쿠버조선은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