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약 1만9000명의 포트알버니(Port Alberni)는 빅토리아에서 북서쪽으로 12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1964년도에 지진해일이 발생하여 60가구, 350여 개의 건물, 그리고 300여 대의 차량 등이 피해를 입었던 이곳에 현재 7000만달러 규모의 리조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밴쿠버 섬의 중심부에 위치한 그레이트 센트럴 호수(Great Central Lake) 주변을 완전히 바꾸게 된다.

부자가 운영하는 M개발사는 밴쿠버 섬의 가장 큰 호수 중의 하나로 불리는 그레이트 센트럴 호숫가 부지 100에이커 위에 모텔, 캠핑 및 RV 주차장, 별장, 주유소, 소매업 공간, 주택, 계선장 등을 개발한다.

벌목과 공업단지였던 곳을 3년여 전에 매입하여 용도 변경을 이미 마쳤으며 현재는 부지 정비 단계에 있다. 정비된 부지는 올 가을 초 시장에 나올 예정이며 모든 프로젝트는 5~10년 후에 마무리 될 전망이다.

개발사의 관계자는 이곳은 포트알버니에서 약 26km 떨어져 있으며 공항과는 10분 거리로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아무도 찾지 못한 보석과 같다고 말한다.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델라 폭포(Della Falls)와 인접한 43km 규모의 그레이트 센트럴 호수는 스트래스코나 주립공원(Strathcona Provincial Park)과 연결되어 있다.

M개발사는 호수 주변 1만피트 가량의 부지를 소유하고 있어 보석과도 같은 워터프론트 타운을 계획하고 있다. 레이크프론트 및 리버프론트 부지를 준비 중에 있으며 별장뿐만 아니라 타운하우스 그리고 수상주택도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자메이카 출신이 경영하는 개발사는 밴쿠버 섬에서 지난 32년 동안 택지 분할 개발을 해왔으며 빅토리아 다운타운의 마리너스 랜딩(Mariner’s Landing)과 오크베이의 마리나 베이(Marina Bay), 그리고 미국 아리조나의 한 골프 리조트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자료출처 www.cana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