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저희 집 난방 장치인 Electric Dashboard 중 하나가 고장 났습니다. 나사를 풀고 안을 들여 다 보았더니 두개의 선을 붙여 놓고 플라스틱 캡을 씌워 놓은 곳이 약간 타서 녹아 있었습니다. 제가 탄 부분을 잘라내고 다시 붙였는데 여전히 작동이 안됩니다. 이럴 경우 전문 수리인을 꼭 불러야 할까요?

A : 열선과 Connector(플라스틱캡)가 동시에 끊어지면서 탈수는 없으므로 열선은 정상이라고 생각되며, 배선의 탄 부분을 잘라내고 새 커넥터로 연결하였는데도 동작이 안되면 타면서 동력선이 철제 케이스로 접지되면서 (케이스 안쪽에 탄 부분이 있나 확인) 배전판의 Circuit Breaker가 내려 갈수도 있으니 점검해 보십시오. 육안으로 보아 Breaker Switch가 내려져 있지 않더라도 해당 Switch를 껐다가 다시 켜보시는 것이 확실한 방법 입니다.

만일 그래도 동작하지 않으면 바짝 마른 주방용 고무장갑을 끼고 벽에 붙은 Thermostat(온도 조절기)를 떼어 낸 뒤 접지선(벗겨진 동선)을 제외한 두선을 직접 연결 하여 보십시오. (이때 불꽃이 튈 수 있으므로 보안경을 끼는 것이 안전) 불꽃이 튀면 Thermostat이 망가진 것이므로 새것(Home Depot나 Rona등지에서 20달러 전후로 구입가능)으로 교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