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통해 초고층 콘도 완공

밴쿠버 다운타운에서도 중심지로 손꼽히는 버라드와 바클래이 거리에 자리잡은 YMCA 건물은 지난 1941년 세워졌으며 내부에 피트니스, 실내 체육관, 모임방 등을 갖추고 다운타운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쉼터이자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랑을 받아왔었다. 

이러한 유서깊은 전통을 살리면서도 다운타운에서 요구되는 고층 주거지를 함께 개발하는YMCA와 파티나(Patina)콘도의 복합 재개발 프로젝트는 총 2억5000만달러 규모로 중견 시공업체 콘서트(Concert)에서 맡아 지난 2008년 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해 금년에 드디어 완공했다.

파티나는 총 42층에 256세대가 들어선 초고층 콘도로 대부분의 세대에서 다운타운 전경은 물론 잉글리쉬 베이와 노스쇼어 산들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뛰어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예전 그자리에 기존의 30피트 높이의 전면 벽돌벽을 보존해 전통을 살린 YMCA는  내부가 완전히 새롭게 바뀌면서 총 9만5000평방피트 넓이에 각종 첨단 시설을 구비했다.   

총 6층의 YMCA 건물에는 실내수영장, 월풀 및 사우나, 실내 체육관, 에어로빅 센터, 피트니스, 모임방과 오피스 등이 들어서며 옥상에는 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시설과 패밀리 센터가 함께 들어서 콘도 주민들은 물론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된다.

파티나의 각 세대에는 효율이 높은 냉난방 시스템이 설치됐고 건물에는 최첨단 보안 시스템과 럭셔리 한 입주자 전용 클럽하우스, 24시간 상주하는 관리인을 갖췄다.

42층의 파티나 콘도내에는 550~1800sq.ft.의 일반 콘도와 2650~3200sq.ft. 의 서브 펜트하우스 및 펜트하우스 등 총 256세대가 들어선다.

파티나는 분양시 일반콘도와 럭셔리 스위트 두가지로 가격과 전용면적을 구분해 판매했다.일반콘도는 37만5000달러부터 시작해 분양했지만, 탁트인 전망과 넉넉한 구조의 럭셔리 스위트는 79만5000달러, 최고급 자재와 인테리어로 꾸며지는 최고층 펜트하우스는 600만달러를 넘어서는 가격에 팔렸다.

지금은 다운타운 콘도 중에서도 주거환경과 여건이 좋은 파티나의 인기가 높아져 가격도 많이 올랐고, MLS에서 매물도 쉽게 찾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주소: 1028 Barclay Street Vancouver

밴쿠버 조선 부동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