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퀴틀람 센터 인근에 크레시 건설(Cressey Development∙이하 크레시)이 시공하는 ‘엠투(MTwo)’가 들어선다. 엠투는 29층짜리 콘크리트 고층건물로 앞서 분양된 엠원(MOne)과 크레시 메트로폴리탄 거주단지를 이룬다. 크레시는 지난 5일 판매센터를 개장하고 엠투 분양을 시작했다.


코퀴틀람시는 앞으로 5년간 코퀴틀람 센터 주변 커뮤니티를 다운타운이나 버나비 메트로타운만큼 번화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Urban Centre)로 조성할 계획이다. 센터 주변 개발허가 승인도 크게 늘렸다. 제이슨 터콧(Turcotte) 크레시 개발실장은 “코퀴틀람 센터 주변은 로워 메인랜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커뮤니티 중 하나"라며 “(올해 착공 예정인) 에버그린라인 등 공공시설이 크게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집 사이즈를 줄이고 편리한 콘도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이나 젊은 가족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엠투 조감도(사진제공=Mac Marketing Solutions)>


<▲ 사진제공=Mac Marketing Solutions>

투자성에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낙관했다. 수요자가 몰리고 교통이 편리해지면 저절로 투자가치가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터콧 실장은  “분양 첫 날, 부동산업자를 포함해 100여명이 센터를 찾았다”며  “다른 고층아파트와 구분되는 아름다운 건축적 디자인과 기능적인 플로어플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으며 특히 가격대가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밝혔다. 건축 디자인은 로쉬 헴필 앤 어소시에이츠(Rositch Hemphill and Associates)사가 맡았다.


엠투는 총 169세대로 구성되어있고 세대당 면적은 576~1149평방피트 사이다. 1베드룸, 1베드룸+덴, 2베드룸, 3베드룸(펜트하우스)가 있다. 가격대는 1베드룸과 1베드룸+덴의 경우 22만달러에서 29만달러 사이에서 형성됐다. 2베드룸은 33만달러부터 40만달러대가 될 예정이다. 201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터콧 실장은 “플로어플랜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신경썼고, 실제 면적보다 더욱 넓어보인다”고 말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은 인사이트 디자인 그룹(Insight Design Group)은 특히 부엌을 넓고 저장공간도 많도록 구성했다. 부엌 가전제품도 키친에이드사의 고급모델로 들였다. 일반 콘도보다 집 천장이 높은 것도 인상적이다. 라미네이트 하드우드 바닥은 거실과 부엌에 깔려있어 깨끗하고 통일감있다. 집 컬러는 웬지(Wenge)나 틱(Teak) 중에 선택할 수 있다.


3700평방피트에 달하는 공동시설에는 피트니스룸과 대형 TV및 바를 갖춘 다목적 라운지, 정글짐과 미끄럼틀이 푹신한 바닥 위에 놓인 실내 어린이용 공간 등이 있다. 야외에서는 바비큐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실외 놀이터를 즐길 수 있다.


<▲ 엠투 부엌은 스테인리스 가전제품이 들어간다. (사진제공=Mac Marketing Solutions)>

<▲ 사진제공=Mac Marketing Solutions>

편리하고 안전한 주변환경
코퀴틀람 센터부터 포트무디-버나비-밴쿠버를 연결하는 에버그린 라인(Evergreen line) 건설이 곧 시작된다. 에버그린 라인 코퀴틀람 센트럴 스테이션(Coquitlam Central Station)은 엠투에서 남쪽으로 불과 몇블럭 거리에 세워진다. 잭슨 딩(Ding) 부동산 중개업자는 “교통이 편리해지면 그 지역 부동산 시세는 즉각적으로 영향을 받는다”며 “고객들은 5년 내 콘도의 가치와 잠재성에 관심이 많이 때문에 (엠투 같은) 시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개발 중인 지역의 좋은 상품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 엠투 거실의 모습(사진제공=Mac Marketing Solutions)>

엠투는 주변에 편의시설이 많다. 도보로 5~10분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고, 고등학교, 더글라스 칼리지와도 가깝다. 수영장, 도서관, 시청 등 공공시설이 반경 몇블럭 안에 있고 코퀴틀람 센터와 핸더슨 센터 등 대형 쇼핑몰과 슈퍼마켓, 다양한 음식점도 걸어서 갈 수 있다. 경찰서와 소방서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안전하다.


조금만 걸으면  도심의 소음이 차단된 조용하고 평화로운 라파지(La Farge) 호수도 만난다. 여름이면 민물낚시를 하거나 아름다운 산책로를 따라 걷는 사람들이 많다. 호수 옆에는 달리기 트랙과 테니스장, 농구코트, 놀이터 등 야외 운동시설이 모여있다. 가족단위 커뮤니티가 조성된 웨스트 우드 플라토를 따라 올라가면 골프장도 있다.


웹사이트: www.liveatMTwo.com
엠투 부지: 3002 Glen Drive, Coquitlam
분양센터: 2992 Glen Drive, Coquitlam(금요일 제외하고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            
전화번호: 604 472 9555

한혜성 기자 Helen@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