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소개할 UBC의 명소는 UBC 랍슨 스퀘어(Robson Square)이다. 이곳은 학교 캠퍼스가 다운타운 한 중앙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서점, 도서관, 강의실 등이 있으며 학점이 인정되는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 UBC 서점은 서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아카데믹 북스토어(Academic bookstore)이며, 2001년에 오픈한 도서관은 규모는 작지만 메인 캠퍼스 도서관과 동일하게 매우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예를 들면 이곳에서 메인 캠퍼스 도서관의 책을 검색할 수도 있고 노트북 대여도 된다.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수업들은 주로 학부 과정보다는 대학을 졸업하거나 직장인들을 위한, 쉽고 간단하지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과목들이 많다.

예를 들면 파트 타임(part-time) MBA 강의나 와인 배우기 같은 것들이다. 위치는 다운타운 시어스 백화점 옆에 있으며 밴쿠버 아트 갤러리(Vancouver Art Gallery)도 바로 옆에 있다. 또한 컨퍼런스 홀도 대여가 가능하다. 크기도 7만평방피트로 상당히 큰 규모이다. 내부 장식이나 시설들도 모두 모던한 디자인에 신식 시설이어서 비즈니스 미팅 같을 때 쓰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다.

또한 매달 여러 종류의 대중 강연이나 설명회 등 다양한 인포 세션(information session)이 있는데 재미있고 생활에 도움이 되거나 학생들 미래 설계에 도움이 많이 될 세션들이 많은 것 같다. 웹사이트는 www.robsonsquare.ubc.ca이다.

손승환 학생기자 경제학과 2년 ssoonns@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