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 끝 포인트그래이의 편안한 안식처
프로몬토리(Promontory)
UBC내의 고급 아파트… 뛰어난 전망과 편리한 생활환경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건축가에 의한 퍼시픽 노스웨스트 스타일의 디자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돌담 및 특별한 양식의 정원. 단단한 석재바닥과 따뜻한 조명으로 입주자를 맞이하는 로비 등 고급스러움과 세세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이 UBC 내에 자리한 고급 아파트 프로몬토리(Promontory)이다.
프로몬토리(Promontory)의 뜻은 바다나 호수로 뾰족하게 내민 육지의 끝으로 삼면이 물로 둘러싸인 땅을 의미한다. 태평양과 마주보고 있는 서쪽 반도 포인트그래이에 자리잡은 아파트로 손색 없는 이름이다.
밴쿠버에서 가장 서쪽에 자리잡은 고층 아파트인 프로몬토리는 해안가 나무너머에 바다와 걸프만의 섬들, 선샤인코스트 등이 한눈에 보이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또한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숲과 공원, 식물원, 해변 등은 자연과 함께하는 하루를 제공한다.
일과후에도 아파트내 피트니스 룸에서 운동을 하거나 라운지 등에서 요가와 TV를 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주차장에는 자전거 주차와 자동차 세차를 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춰진다.
이곳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각 집마다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테크센터(Tech Centre)인데, 이 공간은 홈오피스를 만들거나 컴퓨터룸 및 공부방, 혹은 넉넉하게 쓸 수 있는 창고로 활용 가능하다.
물론 프로몬토리가 위치한 지역적 장점은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UBC내 웨스트몰에 위치해 여러가지 학교 시설과 공연 및 강연 등을 쉽게 접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룸메이트나 하숙생을 구하기도 용이하다. 또한 주변에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밴쿠버에서 가장 좋다는 공사립 학교들이 여럿 있어 자녀교육을 최우선으로 하는 집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프로몬토리에서 제공하는 집은 2베드룸부터 3베드룸까지 총 6가지 형태가 있다. 입주 희망자들은 990 sq.ft.의 2베드룸으로부터 1625sq.ft.의 3베드룸과 패밀리룸 까지 가족수와 가격대에 따라 집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세인트 폴의 2-5-10년 보증을 받게 된다.
단 이곳은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인데 최하가 38만 3천 달러에서 시작하며 3베드룸과 패밀리룸을 가진 퍼시픽 플랜은 62만8천 달러에 이른다.
1980년부터 BC주에 다양한 주거지를 건설한 회사인 폴리곤(Polygon)에서 시공하는 이곳은 총 95세대가 있으며 이미 약 65%의 집이 팔린 상태이다.
주소 2688 West Mall UBC, 문의 604-221-8083<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