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틀란(Kwantlan) 폴리테크닉 대학교 랭리 캠퍼스에 있는 랭리 커뮤니티 파머스 마켓 협회(Langley Community Farmers Market Society: 이하 파머스 마켓 협회)이 밴시티(Vancity)주최 지역사회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1만 달러를 수상했다.
파머스 마켓 협회는 농업 시장 관리를 위한 비영리 단체로 지역 농업과 비지니스 경제에 앞장서며 생산자와 소비자 간 교류를 돕고 있다. 또, 식품 안전과 유효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단체이기도 하다. 협회 측은 수상금을 “(단체의) 파트타임 마케팅 매니저를 고용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머스 마켓 협회는 지난 5월 초에 코스트 캐피털 세이빙 신용은행(Coast Capital Savings Credit Union)으로부터 지원금 3천 달러를 받은 바 있다. 수상금은 랭리 지역사회의 시장 강화를 위한 전략적 계획을 세우는데 쓰여질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협회 회장인 개리 존스(Jones) 콴틀란 원예학과 교수는 "수상금은 지역 상품을 홍보하고 보다 더 나은 시장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 매니저 고용에 사용될 것”이라며 “시장 판매에서 얻게 될 수익금은 랭리 지역 커뮤니티의 농부와 공예가, 제빵사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장, 판매자, 소비자, 그리고 콴틀린 대학 모두를 위한 윈윈(win-win)전략이라는 판단에서다.
파머스 마켓 협회는 정기적으로 랭리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은 연다. 5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7시 사이에 싱싱한 농산물, 먹거리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장소는 콴틀란 대학교 랭리 캠퍼스의 글로버(Glover) 주차장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langleycommunityfarmersmark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남영 인턴기자 rhimy@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