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 과학을 전공한 학생들이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리어 커넥트 워크숍(Career Connect Workshop)’이 6월초 열린다.
생물공학 전공학생 네트워크(Student Biotechnology Network)가 개최하는 이 워크숍은 회사 현장에서 열려 회사 내부시스템을 직접적으로 관찰할 기회를 참가자에게 제공해왔다. 다양한 강의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한 조언을 얻고 미래의 고용주들과 만나 볼 기회도 주어진다.
2009년에 시작한 이 워크숍은 해마다 하나의 주최 회사를 통해 열렸지만, 올해부터는 주최 회사가 3개로 늘어나 학생들은 좀 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갖게 된다. 6월3일에는 의약연구개발센터(Centre for Drug Research & Development), 6월7일에는 KPMG, 6월8일에는 SFU 기술혁신 사무소(SFU Innovation Office)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각 워크숍은 50명 정원이다. 참가 희망자는 5월 16일까지 온라인(www.thesbn.ca)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SBN 집행 위원회에서 이를 심사하여 5월23일까지 참여 대상 학생들을 선발하여 개별 통지한다. 학생들은 여러 개 워크숍을 신청할 수 있으나 각 워크숍 마다 개별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최근에 졸업한 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다.
2001년에 설립된 SBN은 생명공학 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재능있는 학생들과 전문 기업들을 연결 시켜주는 것이 목적인 비영리 단체이다. 이 분야에서 BC주의 가장 큰 학생 단체로 1900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SBN은 서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생명공학 커리어 박람회인 SBN 커리어 엑스포 콘퍼런스를 주최하고 있다.
1. 의약 연구 개발 센터 (Centre for Drug Research & Development)
약 연구개발 센터(CDRD)는 의료 연구자들에게 연구 기술과 시설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다. 임상 실험 과정의 초기 단계부터 지원하여 상용화 가능한 신약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목적이다. CDRD 워크숍에 참가하면 CDRD 소속 각 부서의 역할을 배운다. 각 부서 소속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자격이 필요한지도 안내한다.
일시: 6월3일 오전 9시 - 1시
장소: CDRD (Room 122 B , 2259 Lower Mall (3층), Vancouver)
2. KPMG
KPMG는 BC주의 가장 큰 회계 전문 서비스 회사 중 하나다. 이 회사는 430여개의 제휴 회사와 500여명의 직원이 있으며 캐나다에서 다수의 공기업과 민간기업, 비영리단체, 공공분야 기관에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MG 워크숍은 생물 과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회계업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회계 분야에는 어떠한 직업이 있는지, 자격요건은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일시 : 6월7일 오후 1시 - 3시 30분
장소 : KPMG (777 Dunsmuir Street, Vancouver)
3. SFU 기술혁신 사무소 (SFU Innovation Office)
SFU 기술혁신 사무소는 새로운 산학 연구와 개발 제휴를 독려하여 대학의 연구 결과를 상업화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무소 직원들이 자신들의 일에 대해 설명하고 이 곳에서 성공하기 위하여 어떠한 자격이 필요한지를 설명한다. 소분자 치료의 개발에 기여한 SFU 자회사, 알렉토스(Alectos Therapeutics)사의 어니스트 맥이쳔(McEachern)회장의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알렉토스사는 종양과 신경 분열의 경로에 대한 화합물로 알츠하이머를 위한 신약개발을 위해 미국 의약회사인 멀크(Merck)사와 함께 일하고 있다.
일시 : 6월 8일 오후 1시-5시
장소 : SFU 하버센터(1600 Canfor Policy Room, 515 West Hastings, Vancouver)
장수현 학생기자 soo8989@l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