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자식을 돌보는 김에 차라리 창업해서 데이케어 센터를 하면 어떨까? 내 자식을 직접 돌보면서 돈도 벌고 아침 바쁜 시간에 출근걱정도 없고 별도로 사무실 리스도 안해도 되고 세무상 많은 비용이 공제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어떤 것이 있을까?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데이케어 센터를 개인 비즈니스로 등록해 운영하는 경우 Form T2124를 이용해서 보고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공제 비용 내역입니다.
① 광고비 - 명함 제작 및 신문광고 비용
② 비지니스 면허 비용, 협회 회원비
③ 관리비 및 수리비 - 데이케어에 해당되는 주택 수리/관리 비용
사무비용 - 은행구좌, 사무비품, 전화비, 의료보험료 등
④ 차량 유지비용 - 만일 자동차를 비정규적으로 이용하게 되면, 예를 들어 가끔 가는 필드 트립(Field trip) 등의 비용은 기름값, 주차료 등 공제. 만일 데이케어 센터 비지니스상 정규적으로 개인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보험료, 기름값, 수리비, 관리비, 차량 구입 이자비 또는 리스 비용, 감가상각비. 예로 개인용 차량을 일년 20,000 km 사용 중 데이케어 부분이 10,000 km 사용 했을때, 연간 총 비용이 $3,700 인 경우 $3,700 x ½ = $1,850 을 비지니스 비용으로 세무 비용 처리 가능.
⑤ 음식비 - 데이케어 아이들 식사비용
⑥ 회계, 법무비용
⑦ 직원 급료
⑧ 가구, 집기 감가상각비
⑨ 데이케어로 사용되는 부분의 주택 비용 - 전기, 수도세, 보험료, 모기지 이자 비용, 재산세, 렌트비 등 참고로, 주택비용을 이용해서 사업 수입을 적자로 만드는 경우는 제한이 되지만 당년도 세무비용의 처리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회계년도에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예) 3,000 sq.ft. 주택에서 데이케어 센터 용적으로 1000 sq.ft.를 사용하는 경우이며 당해년도 총 주택비용이 $6,000인 경우 1/3 x $6,000 = $2,000 세무비용 처리 가능.
주의할 점은 거주지역에 따라 데이케어 센터에 대한 필요 및 자격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관할 시청에 문의 하시고 데이케어용 주택을 찾는 경우 부동산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