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칼리지(Alexander College)가 버나비 캠퍼스에 이어 다운타운에 밴쿠버 캠퍼스를 개교했다.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개교식은 지난 17일 워터프론트 스카이트레인 역 근처에 위치한 캠퍼스 내에서 있었다.

오후 5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이어진 개교식에는 250여명이 자리해 새로운 캠퍼스의 시작을 축하했다. UBC, SFU, 톰슨리버 대학교(Thompson Rivers University)등 알렉산더 칼리지와 긴밀한 협력을 맺고있는 밴쿠버 주요 대학교 관계자와 알렉산더 칼리지 설립 및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 중요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밴쿠버 캠퍼스를 둘러본 한 관계자는 “캠퍼스 실내가 아주 깨끗하고 좋다”며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기회를 가질 것 같다”고 평했다.

알렉산더 칼리지 밴쿠버 캠퍼스는 2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에는 도서관과 학생 휴게실이 있고, 2층에는 여러 가지 실험이 가능한 실험실을 마련했다. 마브 웨스트롬(Westrom) 알렉산더 칼리지 총장은 “우리 학교는 2007년에 버나비 캠퍼스를 처음으로 개교하고, 적은 학생 수로 시작했지만 그동안 아주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며 “밴쿠버 다운타운 캠퍼스는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완벽한 장소로 우리는 이 곳에서 학생들이 열심히 학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밴쿠버 캠퍼스는 이번 9월 학기부터 영어, 수학, 경제 등 기본적인 1학년 과목과 대학준비 과정(Academic Preparation Program)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11년 1월 학기에는 경제와 경영 등 여러 2학년 과목과 화학∙물리 등 이과관련 수업이 개설된다.

밴쿠버 캠퍼스는 버나비 캠퍼스와 달리 이과 분야가 조금 더 부각될 예정이다. 알렉산더 칼리지 학생들은 인문 준 학사학위(Associate of Arts Degree)와 과학 준 학사학위(Associate of Science Degree)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MBA준비과정(Masters Preparation Program) 프로그램도 곧 새롭게 개설된다. 알렉산더 칼리지는 Thompson Rivers University(TRU)와 파트너가 되어, 1년동안 MBA를 준비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칼리지에서 제공하는 12개의 과목을 최소 B-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한다. 12과목은 7개의 경영과목, 3개의 경제과목, 그리고 수학과 컴퓨터 과목으로 구성된다.       

이은혜 학생기자 hae707@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