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에서 내년 1월 8일에 학생 리더십 컨퍼런스(Student Leadership Conference: 이하 SLC)가 열릴 예정이다. UBC는 매년 새해를 시작하며 학생들에게 동기와 영감을 부여할 목적으로 SLC를 개최해왔다. 7년 전 열린 첫 행사에는 30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참가자 숫자는 매년 늘어나, 올해 초에는 1000여명의 대학생과 100여명의 BC주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바 있다.
SLC는 오늘날 미래의 정치,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을 이끌 리더의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이러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SLC는 학생이 서로의 지도력을 개발하고 공유하는 환경을 제공하며, 컨퍼런스에서 향상된 개인의 리더십 기술을 바탕으로 자기가 속한 사회나 각자가 열정을 갖고 있는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SLC는 하루종일 진행되며 ▲ 기조연설, 리더십 개발 워크숍, ▲ 소규모 공연, ▲ 전시회, ▲ 선후배 간의 대화 시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매년 다른 주제를 선택하는데 2010년 컨퍼런스 주제는 학생 리더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는 ‘변화를 생각하고 그 것을 실천하라(Think Change. Press Play)’였다. 지난 컨퍼런스의 기조 연설자로는 상원 의원 겸 육군 중장, 전 NDP 대표이며 현 캐나다 외교관 등 다양한 저명인사들이 나섰다.
2011년 SLC 주제는 ‘다시 생각해보는 리더십(Rethinking Leadership)’이다. 기조 연설자 및 워크숍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모든 UBC 학생에게 열려있는 행사이며, 웹사이트를 통하여 등록을 할 수 있다. 다른 대학교 학생과 고등학생은 별도로 이메일(jessalyn.miyshiro@ubc.ca)을 보내 대기자 명단으로 등록해야 된다.
참가비는 UBC 재학생일 경우, 30달러(세금 미포함)이며, 그 외엔 50달러다. 현장 등록을 할 시에는 5달러가 추가된다.
웹사이트: slc.ubc.ca
장수현 학생기자 soo8989@l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