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낮과 화려한 밤을 가지고 있는 밴쿠버 다운타운. 다운타운으로 출퇴근하는 도시인의 교통과 시간낭비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주고 일과 후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주거지가 르미타제 빌레(L’hermitage en ville) 이다.

밴쿠버의 화려함이 모두 모여있는 랍슨 거리에 들어서는 31층 콘크리트 고층 콘도 르미타제 빌레는 1억5천만달러 규모로 2007년 여름 경에 완공되며, 총 204세대가 들어서게 되는 대규모 콘도 프로젝트이다.

르미타제 빌레는 리차드와 랍슨이 만나는 곳에 캐나다 유명 건축회사인 곰버로프 벨 리온(Gomberoff Bell Lyon)사가 로렌스 도일(Lawrence Doyle)사의 디자인하고 밀레니움(Millennium)사에서 시공을 맡았다.

르미타제 빌레의 입주자는 바로 옆의 밴쿠버 중앙 도서관과 대형 공연장 센터(The Centre)를 이용하기 쉽고 예일타운과도 가까워 다운타운에 거주하는 혜택을 한껏 누리게 된다.

최고급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르미타제 빌레는 실내 색조를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3가지 중 고를 수 있으며, 거실과 주방, 입구의 바닥에는 한인들이 선호하는 단단한 나무마루를 깔게 된다. 대부분의 세대는 8.8피트의 높은 천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세대에는 외부 날씨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에어컨과 난방 시트템이 완비된다. 또한 유명 인테리어 업체인 인폼(Inform) 및 고급 이태리 가구사 아르마니 카사(Armani Casa)와 제휴하여 실내 디자인과 가구를 꾸몄다.

모던한 주방은 보쉬사의 가스레인지, 후드팬, 식기 세척기 등 최신 주방기기, 반짝반짝 윤이 나는 석재 조리대와 크롬 수도꼭지 및 스테인레스 서브제로 냉장고 등으로 채워진다.

욕실의 경우 석회석 혹은 대리석으로 만든 타일을 깔았고, 석재 세면대와 원목 캐비닛, 유리 샤워부츠 등이 눈을 사로잡는다.

르미타제 빌레의 건물에는 주거용 콘도 외에도 호텔과 상점 등이 들어서는데 현재 대형 식품점인 IGA가 입주 협상을 벌이고 있으며, 입주자는 호텔 르미타제에 만들어지는 최신식 피트니스 룸과 월풀 스파, 클럽 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고 호텔에서 아침을 먹을 수도 있다. 건물은 비디오 모니터 등으로 보안에도 만전을 기했으며, 각 세대는 안전한 지하주차장을 배정 받게 된다. 

르미타제 빌레의 가격은 642~691sq.ft. 1베드룸이 36만2천달러부터, 943sq.ft. 2베드룸이 43만4천달러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1554sq.ft.의 3베드룸과 덴은 1백만달러가 넘으며, 최고층의 팬트하우스는 166만달러에 나와있다. 프레젠테이션 센터: 688 Richard St. Vancouver, 문의 (604)605-1118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