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주의 내륙 지방인 캠룹스(Kamloops)는 이미 2~3년 전부터 지방화 시대의 중심 지역으로 뜬 바 있다. BC 감정 평가원(BC Assessment)이 발표한 부동산 감정가격 상승률은 21.8%를 보였으며 이는 광역 밴쿠버 지역 주요도시의 평가액 상승률(10%)보다 매우 높은 것이다. 현재 캠룹스의 인구는 7만8천여 명으로 추정되며 2025년에는 10만 명 이상을 전망하고 있다.

2003년 캠룹스 시청 조사에 따르면 임대 아파트 1 베드룸 렌트비가 498 달러, 2 베드룸은 601 달러로 매우 저렴한데다 좋은 교육 환경이 더하여져 인기 지역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BC주의 280여 고등학교들 중에서 40위를 차지한 사할리(Sahali) 고등학교를 비롯해 두 학교가 80위권 안에 진입하였다.

밴쿠버의 조이스 스카이트레인 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촌을 건설한 바 있는 콘서트(Concert) 사에서 캠룹스에 쾌적한 주거 단지를 개발 중에 있다. 새들백 힐스(Saddleback Hills)는 다른 분양 프로젝트와는 달리 부지(lot)만을 판매하고 있다. 총 3차례에 걸쳐 분양할 예정이며 우선적으로 1차는 45채의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는 부지이다. 가격은 7만2천5백 달러부터 시작한다.

도심 지역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인해 은퇴인구가 외곽지역으로 이주하여 침체됐던 지역 경기가 활기를 더해가는 가운데, 특히 새들백 힐스 부근에는 선픽스(Sun Peaks) 리조트, 5곳의 골프장, 3곳의 쇼핑 몰, 공항 등이 있어 거주하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캠룹스 지역 전반에 걸쳐 부동산 시장을 들썩이게 만들 대형 호재들이 많아서 땅값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자료출처: www.concertproperties.com; www.city.kamloops.bc.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