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밴쿠버 중에서 인구 증가율이 가장 높은 써리는 신규 이민자들과 첫번째 집을 장만하려는 이들이 계속 몰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플릿우드(Fleetwood) 지역은 지은지 10년 내외의 집들로 전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4~5년 전부터 신흥 주거지역으로 활발한 개발이 이루어져 많은 타운하우스가 세워졌고,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 살기 적합하도록 도서관, 학교, 레크레이션 센터, 운동장, 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과 사회기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이곳 캐슬 파인스(Castle Pines)는 2~3 베드룸의 가족형 타운하우스로 신규 이민자나 처음 집을 장만하려는 3~5인 가족들에게 플릿우드 남단 지역이 제공하는 편리하면서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한다.

캐슬 파인스는 많은 주택 구매자들이 재정 상황에 맞는 가격을 찾기 힘든 요즘 대안으로 떠오를 정도로 가격에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3베드룸을 갖춘 1508sq.ft. 3층 가족용 타운하우스가 가전기기, 쓰레기 처리기 등을 포함해 26~28만달러, 1332sq.ft.의 2베드룸은 23만달러 선으로 30만달러 이하의 신규 타운하우스를 찾기 힘든 요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캐슬 파인스의 실내를 살펴보면, 헤리티지 스타일의 조명과 세라믹 타일로 마무리된 벽난로,자연광을 최대한 받아들이는 창문 등이 눈에 뜨인다. 또한 주방에는 석재 조리대와 스테인레스 스틸로 장식된 캐비닛, 콜러 수도시설, 디럭스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오븐, 유럽스타일의 조명 등이 갖춰진다. 또, 메인 침실의 욕실에는 넓은 수납공간과 샤워부츠가 설치됐으며 콜러사의 크롬 수도꼭지가 반짝 반짝 빛을 낸다.

외벽과 지붕 등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최신 기술을 통해 철저한 방수와 단열 능력을 갖추었고, 철저한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슬 파인스의 주민들은 인근 플릿우드 타운 스퀘어나 파크 빌리지 쇼핑센터를 이용하며, 월넛 로드, 윌리엄 와트슨, 코스트 메리디언, 우드랜드 파크, 서팬틴 하이츠 등의 여러 초등학교와 플릿우드 파크(Fleetwood Park) 세컨더리 등이 주변에 있다.

특히 캐슬 파인스의 인근에는 골프광의 최고 입지조건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써리 골프장, 길포드 컨추리 클럽, 노스뷰 골프장, 이글퀘스트 골프 코요테 크릭 등이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인기높은 코스트 메리디안 공원, 플릿우드 공원 등이 여가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그 중에서도 플릿우드 공원은 90년대말 대대적인 시설 업그레이드를 통해 워터파크, 농구 및 하키코트, 다양한 기구를 갖춘 놀이터, 최신식 화장실 등을 갖추고 주민들의 쉼터로 각광 받고 있다.

교통은 프레이저 하이웨이를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킹조지 하이웨이와 페트룰루다리, 남쪽으로는 랭리와 연결되며 1번 하이웨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 킹조지 스카이트레인 역을 통해 다운타운까지 35분 정도에 도달 할 수도 있다.

캐슬 파인스의 1332sq.ft. 2베드룸은 23만달러, 1456~1474sq.ft.의 3베드룸은 26만달러, 1525sq.ft.의 3베드룸은 27만달러 선에서 가격이 시작된다.

주소: 16588 Fraser Highway Surrey, (604)575-8628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