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 클리프(Stone Cliff)
앞마당은 바다 뒷산은 사이프러스 스키장
소수를 위한 웨스트 밴쿠버 최고급 콘도
고급 주택이 많기로 유명한 웨스트 밴쿠버 끝자락에 몇몇 소수를 위한 최고급 콘도가 들어선다. 위슬러 쪽으로 가는 1번 고속도로에서 사이프러스 스키장으로 향하는 출구로 빠지면 지금 한창 공사중인 콘크리트 건물을 찾아볼 수 있다.
바로 이곳이 기존의 콘도와 차별된 장소, 설계, 품격을 갖춘 고급콘도 스톤 클리프(Stone Cliff)이다. 눈앞에 탁트인 바다와 다운타운 전경, 멀리 걸프만 섬들을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이곳은 이름이 주는 뉘앙스대로 언덕 위에 지어지는 콘크리트 건물이다.
시공업체인 콘서트(Concert)사는 특별히 콘크리트 공법으로 유명한 업체로서 89년부터 BC주에만 5천 세대 이상의 집을 지었으며 스톤 클리프의 건설현장에는 콘서트사 최고의 경험 많은 인력이 투입됐다.
현재 내년 7월 입주 예정으로 첫번째 건물이 공사중인 스톤 클리프에는 총 3채의 콘도가 지어지며 각 건물 당 37세대 만이 입주하게 된다. 이곳의 디자인은 스톤 클리프를 최고급 콘도로 돋보이게 하기위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이 나는 위슬러 호텔풍으로 설계됐으며 지상 1,2 층의 주차공간 위인 3층부터 입주하는 모든 세대는 남서쪽 바다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눈부신 전망을 갖게 된다.
스톤 클리프가 들어서는 곳의 입지조건을 살펴보면, 인근에 다른 주거지가 없고, 상점 등의 편의시설도 없어 도시와 고립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입주자들이 차를 타고 조금만 나가면 웨스트 밴쿠버의 모든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고속도로를 통해 타지역과도 쉽게 연결된다.
즉, 외부와 차단된 곳에서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 받고 싶어하는 부유층을 위한 도시 속의 별장과 같은 느낌을 준다.
최신 기술의 콘크리트 시공법으로 지어지는 이곳은 대부분의 벽이 7인치 두께의 단단한 콘크리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각 세대가 이웃에 방해 받지 않는 조용한 공간을 보장 받는다.
또한 최고급 콘도라는 격에 맞춰 집안 내부도 원목 마루, 높은 천장, 전면 유리창, 냉온방시스템, 오픈-아일랜드 주방, 최고급 내장재 등으로 꾸몄으며, 외부인이 함부로 출입할 수 없도록 풀타임 경비원과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가지게 된다. 더불어 외부 손님이 묵을 수 있는 게스트 룸과 파티룸, 피트니스, 야외 월풀 스파, 완비된 부엌과 벽난로가 갖추어진 3,300sq.ft.의 클럽하우스가 있어 폭넓은 사교생활을 돕는다.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소수를 위해 지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가격도 일반 콘도와는 크게 차이가 난다. 주로 콘도의 각층 좌우에 위치하는 2베드룸과 덴, 엔터테인먼트 룸을 갖추고 있는 2018sq.ft. 집은 81만~99만 달러이며, 한국의 고급 빌라는 연상시키는 펜트하우스 바로 밑의 2386sq.ft. 서브펜트하우스는 140만 달러의 가격표를 붙였다.
프레젠테이션 센터 1447 Bellevue Ave. West Vancouver 604-913-7826<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