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erson
버나비 새로운 하이게이트 주거지의 고층선언
31층 고층아파트… 주거·상업·푸른 공간의 조화
버나비 동남쪽 킹스웨이와 그리피스 거리가 만나는 곳에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하이게이트 빌리지의 두번째 고층 아파트인 에머슨이 부동산 시장에 나왔다.
주거와 상업공간이 어우러진 하이게이트 빌리지(Highgate Village) 내에 건설되는 에머슨은 세이브온 푸드, 샤퍼스드럭마트, 스타벅스 등 각종 상점이 들어서는 하이게이트 상가와 인공연못이 조성되는 2에이커에 달하는 녹지가 함께 어울리게 된다.
입주자들의 웬만한 쇼핑이나 생활은 건물이 들어서는 하이게이트 빌리지 안에서 모두 가능 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주민들은 산책하듯이 쇼핑을 하고 푸른 잔디가 있는 벤치에 앉아 일상의 작은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
31층 콘크리트 건물인 에머슨은 업계 최고 수준의 외벽구조와 에너지 절약 노하우를 자랑하는 보사(BOSA)에서 시공하며 오는 2006년 여름 총 212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일단 에머슨의 각 세대는 시원한 전망을 담은 넓은 창문과 나무마루로 된 로비와 거실이 입주자를 맞으며, 깊은 욕조와 고급스러운 타일 및 크롬 수도꼭지 등으로 꾸며진 욕실이 하루의 피로를 풀어준다.
모든 주방에는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조리대, 풀사이즈 케비넷,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1.5 큐빅피트의 전자레인지와 더블싱크대가 설치된다.
안전도 철저히 고려하여 아파트 입구의 카메라폰과 리모트콘트롤로 여닫는 안전한 주차장, 각층별 보안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하이게이트 클럽이라고 불리는 입주자 전용공간에는 각종 운동시설과 샤워시설, 운동을 한 후 몸을 풀 수 있는 월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파티를 벌일 수 있는 라운지,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외부 놀이공간 등이 들어선다.
최고수준의 방수마감 공사와 천연가스 중앙난방 시스템을 적용한 에머슨은 각 세대에서 난방조절이 가능하며, 세인트 폴의 10년 워런티 외에 2년간 보사에서 세대 내부시설에 대한 수리보증을 해준다.
에머슨이 들어서는 하이게이트 빌리지는 킹스웨이와 에드먼즈 거리가 만나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로 인근에 위치한 에드먼드 스카이트레인역과 차로 5~10분 거리의 메트로타운 쇼핑센터가 있다.
에머슨의 각 세대는 '스튜디오'에서부터 '3베드룸과 패밀리 룸'까지 다양한 설계와 넓이를 가지고 있다. 가격은 560sq.ft.의 1베드룸이 15만6천달러, 1067sq.ft.의 2베드룸이 27만8천달러, 1155sq.ft.의 2베드룸과 덴이 40만달러, 가장넓은 1459sq.ft.의 3베드룸이 48만달러 이다.
프레젠테이션 센터: 7180 Kingsway, 604-540-2672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