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core
한인타운 중심에 세워지는 고급 주거지
한인들에게 폭발적 인기… 교통과 쇼핑 편리
수많은 한인 업체와 대형 마켓이 몰려 있는 노스로드와 로히드 하이웨이가 만나는 한인 타운 지역에 마치 한인들을 위한 주거지로 만들어 지는 듯한 고급 콘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이규제큐티브 플라자 호텔의 주차장 부지에 들어설 앙코르(Encore)는 교통과 쇼핑의 편리함을 거주지 선택조건으로 꼽는 많은 한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앙코르의 시공은 지난 20여년간 이규제큐티브 호텔과 2500여 세대의 주택 및 콘도를 만든 이규제큐티브 그룹에서 맡았으며, 축적된 콘크리트 건축기술로 튼튼하게 만들어 진다.
앙코르는 13채의 타운하우스와 19층 157세대가 들어서는 콘도로 구성되는데, 오는 2007년 완공예정 임에도 불구하고 분양을 시작한지 한달도 안돼 벌써 80%이상의 집이 팔려나가는 초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인기의 비결은 바로 한인 구매자가 많기 때문인데, 분양사무실의 세일즈 담당자는 매매 문의를 하는 사람들 중 60~70%가 한인이라고 밝혔다.
앙코르가 한인들에게 이처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바로 한인들을 위한 모든 것이 갖춰진 환상적인 입지조건 때문이다.
간선도로에서 한발자국 물러나 있어 직접적인 교통 소음이 덜하면서도, 로히드 몰 밀레니움 스카이트레인역이 지척에 있고 걸어서 3분 안에 한인을 위한 대형마켓, 금융기관, 한국식당, 미용실, 비디오 및 DVD 대여점 등 거의 모든 편의시설이 몰려 있다.
이 같은 입지 조건은 상가로 둘러싸인 서울의 아파트 단지 주변과 비교해도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한인타운의 편리함을 누리고 싶은 한인들의 뜨거운 구매열기가 우연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 아파트에 거주했던 한인들의 경우 비슷한 생활환경과 거주조건을 가진 앙코르를 ‘안성맞춤’으로 생각해 이미 앙코르 콘도의 모든 2베드룸과 3베드룸의 매매는 끝이 난 상태이다.
두가지 색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앙코르의 내부는 최고급 수입타일로 바닥을 깐 주방과 입구, 벽면 TV를 올려 놓을 수 있는 세련된 스타일의 벽난로, 화강암 조리대, 넓은 캐비닛 등으로 꾸며지며, 욕실에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욕조와 3가지 위치변환이 가능한 샤워기 등이 갖춰진다. 또한 옵션을 통해 한인들이 선호하는 대나무 마루바닥을 시공할 수 있으며, 각 방마다 고속 인터넷과 전화선이 깔리게 된다.
앙코르는 입주자들을 위해 극장식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룸,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룸,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팀 사우나 등을 갖춘 웰빙센터를 만들 예정이며 모든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앙코르의 1베드룸은 17만달러부터 매매 가격이 시작되며, 1베드룸 펜트하우스의 경우 25만8천달러의 가격표를 붙이고 있는데, 한인 부동산 중개인 위니 박씨가 한인들을 상대로 구매 상담을 해주고 있다.
주소: 405 North Road, Coquitlam 문의: 604-937-4590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