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 진학한 많은 학생들이 느끼는 것 중 하나는 고등학교 때와 비교해 훨씬 많아진 수업량과 더불어 느끼는 체력 소모입니다. 고등학교 때는 체육시간이 있어서 굳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아주 기본적인 정도의 운동은 규칙적으로 할 수 있었지만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항상 시간에 쫓기게 되고 그러다 보면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낼 수 없는 바쁜 학생들의 활기찬 대학 생활을 위해 UBC 캠퍼스에는 학생 레크리에이션 센터(Student Recreation Center, 이하 SRC)가 있습니다.
SRC 1층에 있는 캠퍼스 최대규모의 피트니스 센터인 'UBC BirdCoop'은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개방됩니다. 피트니스 센터 외에도 격투기, 요가, 벨리 댄스 등 여러 수업들이 진행되는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학생들과 'BirdCoop' 멤버들은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스트레칭 혹은 탁구 등을 치기 위해 무료로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SRC에서는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드롭-인(drop-in) 세션과 함께 농구, 배구, 닷지볼, 축구, 하키 등의 여러 리그 스포츠, 3대 3 농구, 소프트볼,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필드 하키 등 토너먼트 스포츠 외에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Day of the Longboat', 'Gladiator', 'Triathlon Duathlon', 'Storm the wall' 등의 이벤트들도 해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식 학기가 끝난 여름에도 학생들은 SRC에서 진행하는 하이킹, 산악자전거 타기, 스카이 다이빙 등 많은 실외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주 SRC 스케줄에서 짐(Gym)의 드롭-인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웹사이트에는 그 외 여러 리그 스포츠와 토너먼트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SRC 프론트 데스크와 짐(Gym)은 평일 아침 9시부터 밤 11시까지, 주말에는 밤 10시까지 열려 있습니다. SRC를 이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태프로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좀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UBC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을 돕고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SRC는 학생 스태프,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여러 이벤트를 진행해가고 있습니다.
학생 관리자들은 게임 총감독, 행사 계획, 스포츠 심판, 홍보, 마케팅, 시설관리 등 여러 방면에서 일합니다. 학생 리더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통해 앞으로 사회에 나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리더십을 배웠으며 많은 추억을 쌓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UBC에서 어떤 분야의 공부를 하던지 간에 SRC에서의 경험은 학생들에게 많은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UBC SRC 스태프가 되면 UBC의 메인 이벤트들인 'Day of the Longboat', 'UBC Triathlon/Duathlon', 그리고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Storm the Wall' 등 여러 행사의 중심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www.rec.ubc.ca에서 여러 가지 상세한 사항들을 알아보고 자원봉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김부영 학생기자 사이언스 4년 skyblue_boo02@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