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인기 있는 리얼리티 쇼인 ‘브리튼스 갓 탈렌트(Britain’s Got Talent)’를 모방한 ‘UBC 갓 탈렌트(UBC’s Got Talent)’가1월 14일 UBC 챈 센터(UBC Chan Center)에서 열릴 예정이다. UBC 학생회가 기획한 이 행사는 UBC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11월 1일과 16일 이틀간 참여 희망자를 상대로 ‘UBC 놈 극장(UBC Norm Theatre)’에서 오디션이 열렸다. 이 오디션은UBC 극장, 밴쿠버 심포니 오케스트라(Vancouver Symphony Orchestra) 및 밴쿠버 아츠클럽(Vancouver Arts Club) 이사와 음악공연 수상자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단이 평가를 맡았다. 총 124명의 지원자 중 재능, 창의성, 오락성을 기준으로 콘서트에서 공연할16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오디션 영상을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에 올린 오디션 참가자도 있다. 그 중 누가 콘서트에서 공연할지는 아직 비공개 상태다 .
행사는 기부금 입장이다. 하지만 좌석수가 한정되어 있어 입장권은 미리 예약해야 한다.
입장권은 티켓 마스터(www.ticketmaster.ca)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행사장 입구에서 기부금을 접수받는다. 이 행사 수익금 일부는 유나이티드 웨이 캠페인(United Way)에 기부될 예정이다. 유나이티드 웨이는 밴쿠버 내 어려운 환경의 아이 및 노인을 돌보는 기관을 지원하는 자선단체이다.
입장권이 1000장 이상 예약될 경우, 스티븐 툽(Toope) UBC 총장과 비얀 아만디안(Ahmandian) UBC 학생회장이 듀엣으로 함께 노래하기로 약속했다. 현재 콘서트 웹사이트 (www.talent.ubc.ca)에서 듀엣 노래 선정 투표가 진행 중이다.
유튜브 오디션 동영상 사이트: bit.ly/hnhFzJ
콘서트 일정: 1월 14일(금) 8:00 pm, UBC Chan Shun Concert Hall
장수현 학생기자 Soo8989@l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