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리지(Village)는 리치몬드 남서쪽 바닷가 스티브스턴의 임페리얼 랜딩(Imperial Landing)에 들어서는 고급 4층 콘도로 종합 주거지 개발을 하고 있는 오니 그룹에서 시공을 맡고 있다. 스티브스턴과 맞닿아 있는 임페리얼 랜딩은 오니 그룹의 마스터 플랜 커뮤니티로 스티브스턴 커뮤니티 센터와 박물관, 테니스·농구·수영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바로 옆에 있고, 지역 치안을 맡는 경찰서가 커뮤니티 내부에 있다.
빌리지는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웨스트코스트 풍으로 디자인됐으며, 넓은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9피트 천장과 안락함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급 인테리어로 만들어진다.
고급형 주거지를 지향하는 빌리지에 기본으로 포함되는 시설로는 거실과 부엌의 나무마루, 스테인레스 주방기기 패키지, 화강암 조리대, 넉넉한 발코니, 50년을 보증하는 외벽 등이다.
특히 주방에는 최고급 캐비닛과 22큐빅피트의 냉장고, 음식 찌꺼기 처리기, 저소음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세라믹 타일벽과 조명을 갖춘 바 등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빌리지가 들어서는 스티브스턴 지역은 리치몬드 남서쪽 끝에 자리 잡고 있는 포구로 1년 내내 고기배가 들어와 매일 신선한 생선을 구할 수 있으며, 선착장에는 다양한 해물요리를 파는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들어서 있다.
포구와 접한 스티브스턴 지역은 관광객과 해산물을 구입하려는 주민들로 항상 붐비며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1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싱싱한 생선과 해물요리를 맛보러 이곳을 찾는다. 스티브스턴에서는 매년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스티브스턴 연어 페스티발과 범선축제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빌리지가 들어서는 임페리얼 랜딩의 바닷가에는 산책, 조깅, 사이클 등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주민들의 사랑을 받게 된다.
빌리지는 주방 시설이 갖춰진 넓은 파티 라운지와 게임룸, 대형 TV를 통해 DVD를 시청할 수 있는 무비룸, 최신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룸, 컨퍼런스룸 등의 시설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하 주차장과 연결된 4대의 고속 엘리베이터를 가동하게 된다.
빌리지의 948~953sq.ft. 2베드룸은 31만6천~34만6천달러, 1088~1247sq.ft. 2베드룸과 덴은 34만~38만9천달러, 2층짜리 2베드룸과 덴 빌리지 홈은 1466sq.ft.가 37만5천달러의 가격을 붙이고 있다. 주소: 4280 Moncton St. Richmond 문의: (604)515-5515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