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리에서 프레이저 하이웨이를 따라 랭리 쪽으로 운전하다 168가를 만나 우회전해 내려가면 최근 활발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클로버데일 지역이 나온다. 이곳에서 지금 3차 분양분의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라레도(Laredo)를 만날 수 있다. 라레도가 위치한 웨스트 클로버데일은 새집을 장만하려는 첫번째 주택 구매자들에게 여러가지로 매력적이다.

다운타운이나 메트로타운처럼 화려하고 번잡한 상점과 대형 쇼핑센터는 없지만 주거지역에 어울리는 상가에는 세이브 온 푸드, 각종 레스토랑, 싱싱한 야채가게 등이 있어 생활의 편리를 제공하며, 무엇보다 주택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라데도 3차 분양분은 총 95세대가 만들어지며, 현재 가장 큰 4베드룸을 비롯한 20여 세대가 남아있다. 특히 지금 구매하면 메인층의 나무마루와 주방의 석재 조리대, 스테인레스 주방기기 등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3가지 색조로 꾸며진 라레도의 외관은 전통적인 타운하우스의 모습에 현대적 감각을 섞어놓은 듯한 모습이며, 원목과 고품격 나무 판넬 등을 사용한 외벽 및 테라스가 중후한 멋을 발산한다.

또한 단지내부는 깔끔하게 정돈된 정원과 드라이브 웨이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 방문객들을 위한 주차장도 편리하게 배치되어 있다.

내부를 살펴보면 메인층은 9피트 높이로 시원스러우며, 2가지 분위기가 다른 색조의 내부 인테리어 중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입구 바닥의 타일과 프로모션으로 제공되고 있는 나무마루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만들며 에너지 절약형의 벽난로와 거실, 가족실, 침실 등 집안 곳곳에 설치된 케이블 및 고속인터넷은 홈 네트워킹도 가능하게 한다.

주방은 월풀사의 고급 스테인레스 주방기기와 2가지 색중에 고를 수 있는 선반, 갸브레이터, 아일랜드, 석재 조리대 등이 갖춰진다.

모든 세대는 2개 이상의 욕실을 가지고 있으며, 욕실내부는 세라믹 타일로 장식된 욕조 및 샤워부츠, 예쁘게 디자인된 캐비닛, 크롬 수도꼭지, 대형 거울 등이 비치된다.

또한 라레도의 넓은 차고는 스위치 하나로 여닫을 수 있고, 집안에는 진공청소 시스템과 리넨 클로짓, 넉넉한 수납공간 등이 편리함을 더해준다.

라레도의 주변에는 공립 도서관, 골프장, 공원, 스포츠 센터 등이 있고, 특히 최근 신설된 AJ 맥렐란 초등학교가 바로 단지 옆에 있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교통편의로 보면 조금 외진 지역이긴 하지만, 프레이저 하이웨이와 1번 고속도로가 쉽게 연결되고, 밴쿠버와 리치몬드쪽으로 가는 91번 고속도로와도 가까우며, 주변 랭리 다운타운, 써리 길포드, 스카이트레인 역으로 연결되는 버스노선도 확보하고 있다.

라레도는 1242sq.ft. 의 2베드룸이 21만9000달러부터, 1375sq.ft.의 3베드룸이 24만달러부터,  1622~1686sq.ft.의 4베드룸이 27만2000달러의 가격대에서 시작한다.

프레젠테이션 센터: 16772 61st Ave. Cloverdale (604)575-9417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